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 추가경정예산 1063억 원 확보…신속 집행 방침



전북

    전북, 추가경정예산 1063억 원 확보…신속 집행 방침

    전라북도 송하진 지사(사진 왼쪽)와 최정호 정무부지사가 21일 전북도청 기자실에서 추경 예산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임상훈 기자)

     

    추가경정예산안이 2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가운데 전북은 1063억 원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당초 정부 예산안 704억 원보다 359억 원이 증액된 것이며, 전북을 포함한 8개 고용위기지역이 받을 수 있는 풀(pool)비 1조4492억 원을 제외한 것이다.

    전라북도는 21일 추경 중 전북 몫으로 확인된 예산은 1063억 원이라며 이번 추경에 신규 반영된 사업은 17개 682억 원이지만 앞으로 3~4년에 걸쳐 총 사업비 6947억 원이 연속적으로 투자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추경에서 확보한 1063억 원을 분야별로 보면 고용위기에 따른 근로자와 지역협력업체 지원 217억5000만 원, 산업위기에 따른 산업구조 고도화와 체질 개선 402억8000만 원, 지역주민과 소상공인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442억5000만 원이다.

    추경에는 관광·여행산업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와 인프라 조성을 위한 예산도 확보됐다. 군산 홀로그램 콘텐츠 체험존과 군산 근대역사문화 상설공연 운영, 광역 해양레저체험단지 조성 등의 사업비가 반영됐다.

    새만금산업단지 내 장기 임대용지 조성이 반영됐고, 새만금 남북 및 동서도로에 대한 추경도 추가 확보됐다.

    전북도는 추경예산 확정에 따라 지방비 매칭사업의 경우 지자체 추경 성립 전에 신속한 자금 집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부처와 협의해 나갈 방침이다. 신속한 집행에 나설 방침이다. 또 풀비로 반영된 고용위기지역 지원사업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게 각 시군 등과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이번 추경은 당장의 실직 고통을 겪는 근로자의 재취업과 협력업체의 경영안정 등을 위한 지원이 다수 반영됐다"며 "특장차, 건설기계,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산업구조 고도화와 체질 개선을 위한 사업도 일부 우선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