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원한 낮·잠들기 아까운 밤… 당신이 몰랐던 홍콩의 여름



여행/레저

    시원한 낮·잠들기 아까운 밤… 당신이 몰랐던 홍콩의 여름

    • 2018-05-21 14:20
    올 여름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홍콩으로 떠나보자. (사진=홍콩관광청 제공)

     

    홍콩의 여름은 덥다. 그러나 영리한 여행객은 홍콩의 여름을 시원하고 보송보송하게 즐긴다.

    이는 기후가 변해서가 아니라 여행의 방식이 변해서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몰(mall)을 누비고, 도심의 스카이라인을 내려다 보며 호텔에서 수영을 즐긴다. 또한 흡사 유럽에 온 듯 해변에서 낭만을 만끽하고, 멋진 바에서 살짝 오른 취기에 몽롱한 시간을 보내다 보면 어느새 더위는 잊고 홍콩에서의 즐거운 기억만 남는다.

    동서양의 문화, 클래식과 모던함, 복잡한 도심과 아름다운 자연, 심지어 뜨겁고 차가운 공기 등 홍콩이 선사하는 조화에 매혹 당하지 않을 도리가 없다.

    ◇ 몰의 즐거움

    여름 홍콩을 여행하는 방법 중 하나는 복합쇼핑몰에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외식·쇼핑과 함께 영화감상 등의 여가활동 등을 즐기는 몰링(malling)이 있다. (사진=홍콩관광청 제공)

     

    최근 홍콩에서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몰은 엘리먼츠다. 관광객이 몰리는 지역에서 다소 떨어져 있어 한적하고 여유로운 쇼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더위를 잊고 즐길 수 있는 아이스링크와 홍콩에서 가장 큰 규모의 극장도 이곳에 둥지를 틀었다.

    홍콩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하버시티도 ‘글로벌 몰링족’이라면 꼭 들러 봐야 하는 곳이다. 무려 450여 개의 브랜드, 60여 개의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는 하버시티를 제대로 둘러보는데 이틀도 부족하다.

    지난 5월8일 새롭게 문을 연, 오션 덱은 이번 여름 홍콩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관광지로 일몰을 270도 파노라믹 뷰로 감상할 수 있다.

    스케이트를 타며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IFC몰 아이스링크. (사진=홍콩관광청 제공)

     

    IFC몰은 홍콩 여행의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들러 봤을 친숙한 명소다. 교통의 중심지에 위치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여행객에게 추천 할 만하다. 시간이 넉넉하다면 88층짜리 two IFC 건물 55층에 올라가 보자. 홍콩의 역사가 담긴 화폐박물관과 환상적인 전망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지하에 있는 슈퍼마켓은 세상의 모든 식재료를 파는 미식가들의 쇼핑 명소다. L4층 넓은 테라스에 올라가면 멋진 야경을 바라보며 분위기 있는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홍콩의 유명 맛집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홍콩 관광청 제공)

     

    인파로 북적이는 대형몰에는 홍콩의 유명한 맛집들이 분점을 내며 진출해 있다. 다 맛보면 좋겠지만, 시간과 소화력이 한정돼 있으니 메뉴 선택에 정성을 들여야 한다. 홍콩 식도락 여행의 시작은 완탕과 콘지, 딤섬이다.

    여행지를 대표하는 음식들을 섭렵했다면 그다음은 프렌치 레스토랑, 고급 중식당으로 범위를 넓혀보자. 미쉐린 별을 받은 레스토랑은 일찍 예약하는 것이 필수다. 어디로 갈지 모르겠다면 가장 비싼 호텔의 대표 레스토랑이 정답이다. 가격은 비싸지만 실패할 확률도 그만큼 줄어든다.

    커피 마니아들의 성지인 앰버 커피 브루어리. (사진=홍콩 관광청 제공)

     

    카페 탐방과 디저트 섭렵은 여행의 또다른 묘미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선사하는 이 두 여정은 여행의 목적이 될 정도로 중요해졌다. 돈이 많이 도는 홍콩 같은 도시에는 값진 물건이 모여들기 마련, 특별한 커피를 찾는다면 홍콩이 답이다.

    최근 홍콩의 젊은 부자들은 값비싸고 희귀한 스페셜티 커피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홍콩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커피 전문점이 존재하는데 생두의 선택부터 로스팅, 바리스타의 추출 스킬 모두 최고의 수준을 경험할 수 있다.

    스페셜티 커피 씬의 선두주자인 더 커피 아카데믹스(the coffee academics)와 작은 규모지만 실력과 근기를 모두 갖춘 바리스타 던 첸의 앰버 커피 브루어리(amber coffee brewery)는 커피 마니아들의 성지이니 꼭 가보자.

    홍콩의 카페는 분위기와 인테리어도 남다르다. 스타벅스는 홍콩의 옛 모습을 재현한 매장으로 홍콩의 역사에 대한 존중을 표현했고, 랄프로렌은 브랜드를 모티브로 만든 패셔너블한 카페를 하버시티 몰에 열어 주목 받고 있다.

    홍콩에서 아이스크림은 불가결한 존재다. 더운 여름 달고 찬 아이스크림 한 입이면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은 기분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의 에맥 앤 브리올리스, 일본의 아이크레메리아 등 다양한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홍콩에 진출해 있고 홍콩을 베이스로 한 신생 브랜드들도 많아 아이스크림 가게만 순례하는 여행이 가능할 정도다.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은 조형적으로도 아름다운 모양새라 눈과 입이 모두 즐겁다.

    ◇ 구름 위 낙원, 이상향에서의 진짜 휴식

    루프톱 수영장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기며 도시의 여름 풍경을 즐기는 방법도 있다. (사진=홍콩관광청 제공)

     

    도시의 여름 풍경, 그 화룡점정은 루프톱이다. 홍콩은 비슷한 규모의 도시 중 가장 많은 루프톱 수영장을 품고 있는데 이는 도시를 사랑하는 여행객들에게 커다란 축복이다. 홍콩의 수많은 호텔 수영장 중 최근 가장 눈에 띄는 곳은 리츠칼튼 홍콩 118층 ‘천상의 수영장’이다. 이 외에도 지난해 문을 열어 핫 플레이스로 등극한 케리호텔 인피니티 풀과 전지현 수영장으로 유명해진 구룡 하버그랜드 호텔의 유리 풀 등이 있다.

    전지현 수영장으로 유명한 구룡 하버그랜드 호텔의 유리 풀. (사진=홍콩관광청 제공)

     

    같은 물놀이라도 호텔이 아닌 자연에서 즐기고 싶다면 해변으로 가면 된다. 1시간 내의 거리에 유럽의 호젓한 마을에 발들인 듯 착각이 드는 여러 해변을 만날 수 있다. 뛰어난 접근성과 깨끗한 환경을 자랑하는 해변 중 단연 아름다운 곳은 리펄스베이와 디스터버리 베이다. 리펄스 베이는 낙원, 디스커버리베이는 이상향 같은 느낌으로 각각 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 빛나는 밤의 바 호핑

    화려하고 개방적인 홍콩의 밤은 홍콩의 여름을 더욱 뜨겁게 만든다. (사진=홍콩관광청 제공)

     

    뜨겁고도 시원한 낮을 보냈다면 찬란한 밤을 뜨겁게 보낼 차례다. 홍콩의 나이트 라이프는 화려하고 개방적이다. 란콰이퐁 같은 관광객 밀집 지역은 밤늦게까지 영업하는 바와 클럽, 라운지가 즐비하고 치안도 안전하다. 최근에는 호텔의 루프톱 라운지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분위기, 음료의 수준, 서비스 모두 완벽한 수준을 보여준다.

    칵테일과 샴페인을 곁들이며 홍콩의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리츠칼튼 오존바. (사진=홍콩관광청 제공)

     

    시원하게 펼쳐진 하버뷰의 풍광을 즐기며 칵테일과 샴페인을 손에 들고 있는 순간, 도시인이 꿈꾸던 가장 이상적인 휴가를 즐기고 있는 스스로의 모습을 돌아본다면 벅찬 감동이 밀려온다. 이제 홍콩의 여름이 덥다는 이유로 휴가 리스트에 넣을까 뺄까를 고민하는 친구에게 이렇게 말하자. “너 옛날 사람 같아.”

    취재협조=홍콩관광청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