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산시, 청년 1인 미디어 글로벌 크리에이터 양성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대구

    경산시, 청년 1인 미디어 글로벌 크리에이터 양성

    뉴스듣기

    (사진=자료사진)
    경상북도와 경산시는 날로 심각해지는 청년실업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을 시작한다.

    크리에이터란 유튜브, 아프리카TV, 페이스북 등과 같은 플랫폼에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어 직접 제작하고 촬영한 영상을 업로드하여 대중들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1인 방송 제작자를 일컫는다.

    경상북도와 경산시는 경북테크노파크, CJ E&M, 대구대 및 대구사이버대와 손잡고 3년간 총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경상북도 1인 미디어 글로벌 크리에이터 창업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2018년 아카데미는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스타 크리에이터 멘토링, 1인 미디어 페스티벌 참가 등의 프로그램으로 6월~12월까지 진행된다.

    선발된 10명의 교육생에게는 국내 최대의 1인 미디어 행사인 다이아TV 페스티벌에 참가해 방송을 진행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최종 선발된 3명에게는 CJ E&M 다이아TV 파트너가 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2018 MAMA(엠넷 아시안 뮤직어워드)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1인 미디어 제작에 관심이 있는 만 15세 ~ 39세의 경북 출신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40명을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5월 21일부터 6월 13일까지이고, 신청은 운영사무국(http://cafe.naver.com/gbmcn)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