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CBS 음악FM 주말 청취율 최초로 20% 달성



방송

    CBS 음악FM 주말 청취율 최초로 20% 달성

    • 2018-05-18 15:50

    주말 청취율 20% 기록하며 21개 라디오 채널 중 2위
    주중과 주말 통합 청취율도 21개 라디오 채널 중 2위

    CBS 음악FM(93.9㎒)이 한국리서치가 발표한 2018년 2라운드 라디오 청취율 조사에서 주중·주말 통합 청취율에서 15.3%를 기록해 전체 21개 라디오 채널 중 전체 2위를 달성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1995년 12월 개국 이래 최초로 주말 청취율 20%를 기록하며 주말 라디오의 최강자로 올라섰다.

    CBS 음악FM은 이번 조사에서 주말 청취율 5위권 안에 무려 4개의 프로그램을 포함시켰다. 또 10위권 안에 무려 절반인 5개의 프로그램을 진입시키며 기염을 토했다.

    <강석우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박승화의 가요="" 속으로="">,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 <한동준의 fm팝스="">가 각각 7.2%와 6.6%, 5.5%, 5.3%로 전체 순위 2-5위에 포진했고, <배미향의 저녁스케치="">가 전체 7위에 올라 라디오의 최강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또 CBS 음악FM은 주중 청취율도 상위권에 다수의 프로그램을 포진시키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강석우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신지혜의 영화음악="">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 <김현주의 행복한="" 동행="">, <허윤희의 꿈과="" 음악="" 사이에="">가 동시간대 청취율 1위를 기록하면서 청취자들에게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클래식 프로그램인 <강석우의 아름다운="" 당신에게="">는 7.2%의 청취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2위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국내 라디오 청취율 조사가 시작된 이후 클래식 프로그램이 청취율 전체 2위에 오른 것은 전례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이례적인 일이다. <아름다운 당신에게="">는 배우 강석우 DJ의 편안하고 친절한 진행 그리고 제작진의 어렵지 않고 편안한 선곡으로 라디오 클래식 프로그램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전문가들은 CBS 음악FM의 주말 청취율 강세의 원인으로 CBS가 라디오 청취자들의 생활양식 변화에 맞춰 발빠르게 대응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주말에 레저 활동이 많아지면서 청취자들이 차량에서 라디오를 듣는 시간이 주중에 비해 월등히 많아졌고, 이러한 생활 패턴의 변화와 CBS의 주말 생방송 정책이 맞아떨어지면서 청취율 고공행진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CBS 김세광 제작2부장은 "CBS 음악FM은 PD와 DJ들이 자발적으로 주중은 물론이고 주말에도 생방송을 통해 청취자들과 소통하고 있고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선곡, 청취자 중심의 선곡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