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대학병원서 혹 떼려다 멀쩡한 신장 떼어내



사회 일반

    인천 대학병원서 혹 떼려다 멀쩡한 신장 떼어내

    50대 여성 "가천대 길병원서 의료사고"…병원 측 "실수로 잘못 떼어내"

    인천 가천대 길병원 내부.(사진=자료사진)

     

    인천의 한 대학병원에서 수술 중 50대 여성의 난소 혹을 제거하려다 멀쩡한 신장을 제거하는 일이 발생했다.

    50대 여성 A씨는 지난 3월 인천 한 개인병원에서 난소에 혹이 보인다는 진단을 받고 2차 진료를 위해 인천에 위치한 가천대 길병원 산부인과를 찾았다.

    길병원 산부인과 의사 B씨는 초음파 검사 결과 A씨의 왼쪽 난소 쪽에 9㎝ 크기의 양성 혹이 있다며 A씨 보호자 동의를 얻어 복강경 수술을 통해 난소 혹을 제거하기로 했다.

    복강경 수술은 부위를 절개한 뒤 소형 카메라와 수술 기구를 집어 넣어 시술하는 방식이다.

    그러나 의사 B씨는 원래 제거하려던 난소 혹이 아닌 멀쩡한 신장을 잘라냈다.

    병원 측 설명을 종합하면 초음파 검사에서 확인된 난소 혹 자리에 악성 종양 같은 덩어리가 보였고, 이를 제거하고 확인했더니 떼어 낸 덩어리가 악성 종양이 아니라 A씨의 신장 2개 중 하나였다는 것이다.

    A씨 남편은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이런 사실을 알려 억울암을 호소했다.

    A씨 남편은 "조직 검사 결과 잘못 떼 낸 신장은 성인의 정상크기 신장과 같았고 제 기능을 하는 신장이었다"며 "의료진으로부터 '1개의 건강한 신장으로도 잘사는 사람이 많다'며 운동이나 열심히 하라는 핀잔 아닌 핀잔을 들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길병원 측은 "A씨에게 사과했고 보상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