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다낭을 대표하는 음식 BEST 5



여행/레저

    다낭을 대표하는 음식 BEST 5

    • 2018-05-16 16:25
    여전히 핫한 여행지인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행의 즐거움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먹는 즐거움을 놓치지말자. 다낭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대표 음식 best 5를 소개한다.

    숯불에 구워낸 고기와 각종 채소, 나물, 쌀국수를 새콤달콤한 소스에 적셔 먹는 요리 분짜.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 헤어 나올 수 없는 그 맛 '분짜'

    숯불에 구워낸 고기와 각종 채소, 나물, 쌀국수를 새콤달콤한 소스에 적셔 먹는 요리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다낭 특유의 매운 고추를 듬뿍 넣어 먹는 것을 추천하며 뒷맛이 깔끔해 한국인 입맛에 딱 맞다.

    중국과 프랑스의 조리법이 잘 어우러져 완벽한 맛을 자랑하는 쌀국수.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 베트남의 마스코트 '쌀국수'

    100년 넘게 전해져 내려온 베트남의 쌀국수는 동남아에서는 이미 유명한 음식이다. 중국과 프랑스의 조리법이 잘 어우러져 베트남 현지인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여행객의 입맛까지 사로 잡았다. 베트남에 방문하면 꼭 맛봐야 할 필수 음식인 쌀국수. 여러 가지 채소를 많이 넣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다양한 속 재료를 넣어 만든 베트남식 샌드위치 반미.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 샌드위치의 지존 '반미'

    길쭉한 바게트에 채소, 고기, 햄, 계란 등의 속 재료를 넣어 만든 베트남식 샌드위치로 흔하게 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이다. 주문 즉시 만들어 바삭바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속살을 맛볼 수 있다.

    얇고 섬세한 쌀피로 만들어진 다낭식 춘권.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 입안에서 살살 녹는 쌀로 만든 다낭식 '춘권'

    외관은 우리가 아는 춘권이지만, 밀가루 피로 만들어진 중국식 춘권과 달리 얇고 섬세한 쌀피로 만들어진 다낭식 춘권은 각종 채소와 쌀국수 면, 고기, 새우 등을 넣어 식감이 일품이다.

    파인애플 볶음밥은 비주얼은 물론 맛까지 훌륭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가족여행객에게 인기가 많다.(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 또 먹고 싶은 그 맛 '파인애플 볶음밥'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파인애플 볶음밥. 한국에서 운영하는 베트남 음식점과 달리 현지에서는 각종 야채, 고기, 해산물, 계란, 밥을 맛있게 조리한 후 파인애플 속에 먹음직스럽게 담아 나온다. 비주얼은 물론 맛까지 훌륭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가족여행객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이외에도 꼬치구이, 월남쌈 등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길거리 음식들도 맛볼 수 있으니 다양하게 즐겨보자. 베트남 다낭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만한 다양한 패스와 투어 상품은 시티투어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시티투어닷컴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