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척시, 드론 체험 '플렛폼·경기장' 조성



영동

    삼척시, 드론 체험 '플렛폼·경기장' 조성

    드론체험 플레폼 조감도.(사진=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드론산업 육성과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이사부사자공원과 삼척해변에 드론 체험 플랫폼과 스포츠 경기장을 조성한다.

    이번 사업은 4차산업혁명 국정과제인 국토부 드론산업 발전 기본계획과 강원도 드론산업육성 5개년 계획과 연계해 삼척시의 특성화 전략 기반구축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드론 체험 플랫폼은 이사부사자공원 일원 625㎡ 규모에 드론 형상의 상설 드론체험장, 교육장 등을 설치해 가족 여행객,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드론의 작동원리와 가상시뮬레이션, 과학교육, 비행연습 등 이색 체험지로 조성한다.

    또한 삼척해변 백사장에는 5천㎡ 규모로 중·상급자를 비롯해 전문가용 '드론 스포츠 경기장'을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삼척지역 대부분은 비행 금지구역이 없어 타지역에 비해 드론산업 성장의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드론사업 우위 선점을 위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관련기관과의 업무협의 등을 거쳐 올해말까지는 조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어 삼척시는 드론 산업연구기관과 안전성 인증센터 유치를 비롯해 드론 운용인력과 생산·수리 기술인력 전문교육기관, 드론 자격실시시험장 등을 추가 조성해 지속가능한 전략산업 변화시장을 주도해 나갈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드론산업을 육성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발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