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 전남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 여론조사, 발표 전격 보류



광주

    與 전남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 여론조사, 발표 전격 보류

    대리 투표 의혹 제기 따라 현지 실사 뒤 발표 여부 결정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서삼석 전 무안군수와 백재욱 청와대 전 선임 행정관 중 전남 신안·무안·영암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를 확정 짓는 여론조사 결과 발표를 발표 30여 분 남겨 놓고 전격 보류했다.

    이는 백재욱 후보가 서삼석 후보 측의 대리 투표 의혹을 제기한 데 따른 것으로 민주당 중앙당은 25일과 26일 현지 실사를 거친 뒤 문제가 없으면 여론조사 결과를 오는 27일 발표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백 후보는 23일부터 시행하는 민주당 신안·무안·영암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 경선에서 서 후보 측이 대리 투표 의혹이 있어 선관위와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24일 밝혔다.

    백 후보 측에 따르면 서 후보 측이 자동 응답 시스템, ARS 여론조사가 특정 국번으로 전화가 걸려 온다는 사실을 사전에 알려주고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오면 노인들이 대응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악용, 대신 선택을 하거나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를 불러주면서 선택하도록 한 혐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무안군 선관위가 서 후보 운동원이 마을 회관에 모여 있는 주민의 휴대전화에 걸려 오는 전화를 대신 받아 자신의 후보를 지지하는 방법으로 불법을 저지르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현장을 적발해 조사를 진행하고 경찰도 현장에 출동했다고 덧붙였다.

    백 후보 측은 이런 탈·불법적 행태는 자신의 영달만을 위해 지역 주민을 이용하고 우롱하는 처사이며 서 후보는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벌금 90만 원, 추징금 7백만 원을 선고받아 현재 대법원에 게류 중에 있어 민주당은 서 후보에 대해 예비후보 자격을 줘서는 안 된다고 거듭 촉구했다.

    이에 대해 서 후보 측은 23일 오후 대리 투표 의혹 제보를 받고 무안군 선관위와 경찰이 합동으로 사실 확인에 나서 디지털포렌식 장비까지 사용했으나 아무런 특이점을 찾지 못했다고 맞받아쳤다.

    서 후보 측은 이처럼 경선이 아무런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치러지는 데 후보를 확정하는 여론조사 개표 및 발표를 미루는 것은 민주당 중앙당이 오히려 의심받을 수 있는 상황이라고 반발했다.

    서 후보 측은 특히, 광주광역시장 후보 경선 당시 권리당원 명부 유출 의혹 사건에 대해 사법기관에 맡기면서 신안·무안·영암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은 룰(규칙)도 바꾸고 개표와 발표를 미루는 것은 형평성에도 맞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서 후보 측은 이에 따라 정상적으로 치른 경선 개표와 결과 발표를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추후 발생하는 모든 문제 역시 관련 규정대로 처리해 줄 것을 민주당 중앙당에 요구했다.

    민주당 중앙당이 신안·무안·영암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여론조사 결과 발표를 30여 분 앞두고 대리 투표 의혹 논란으로 발표를 전격 보류하면서 지역 정치권에서는 광주 서구 갑 재선거처럼 특정 후보에 대해 전략공천을 하려는 "꼼수"를 부리려 하는 것 아닌지 의심의 눈초리로 보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