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18모다페 홍보대사 문소리 "현대무용에 푹 빠졌죠"



공연/전시

    2018모다페 홍보대사 문소리 "현대무용에 푹 빠졌죠"

    배우 문소리.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문소리 씨가 제37회 국제현대무용제(International Modern Dance Festival, 이하 2018 모다페)를 알리는 홍보대사로 위촉됐다고 사단법인 한국현대무용협회가 24일 밝혔다.

    협회는 "문 씨가 배우로서 자기관리를 '현대무용'으로 하고 있다는 소식에 무척 반가웠다"며 "연기파 배우 문 씨의 삶과 일에 대한 열정 그리고 현대무용 애호가로서의 마음이 2018모다페 홍보대사로 훌륭하다"며 위촉 배경을 밝혔다.

    문 씨는 "배우로서 신체를 잘 관리하고 움직임이나 그 모양이 자연스러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항상 있었다"며 "몸을 움직이는 과정 자체가 자연스러운 현대무용의 매력에 푹 빠진 지 벌써 2년째다"고 전했다.

    이어 "현대무용을 하면서 내 몸에 대해 세세하게 더 잘 알게 되고, 몸에 붙은 리듬감으로 몸을 좀더 유기적으로 움직이고 잘 반응할 수 있게 하는 힘을 갖게 된 것 같다"며 "많은 사람들이 현대무용을 먼 예술인 것처럼 느끼지만 모다페를 통해 '자연스러운 움직임, 현대무용'의 매력을 대중들이 더 잘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홍보대사를 맡은 문 씨는 모다페 기자간담회 참석과 더불어 모다페 개막작으로 한창 떠오르고 있는 영국 피지컬댄스시어터 Gecko의 아시아초연작 'The Wedding'을 관람하고 '모다페의 밤'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문 씨는 "요즈음 현대무용은 춤만 보여주지 않고 타 장르와 결합해 다양한 것들을 보여주는 것 같다. 어떤 이야기들을 던져줄 지 기대된다"며 "현대무용 열혈 관객으로서 모다페를 적극 알리는 홍보대사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해로 37회를 맞는 '국제현대무용제 모다페'는 국내 최장수 현대무용축제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 세계의 유명 현대무용단에서 가장 핫한 레파토리를 소개하고 싶어하는 전통있는 한국의 대표 현대무용축제이다.

    금년에는 'Cheer, your dance, your life!'를 슬로건으로 5개국 26개 예술단체 133명의 아티스트들이 5월 16일부터 27일까지 12일간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및 소극장, 마로니에 공원 일대 및 이음아트센터 앞 야외무대에서 대규모 춤 축제를 벌인다.

    영국 최고의 피지컬댄스시어터 Gecko를 비롯 2008년 이후 10년 만에 방한하는 NDT에 대한 국내 팬들의 기대감은 특히 높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