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경수 보좌관, 드루킹 측과 500만원 돈거래



국회/정당

    김경수 보좌관, 드루킹 측과 500만원 돈거래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에 연루된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의 보좌관이 드루킹 김모49) 씨 측으로부터 500만원을 받았다가 뒤늦게 돌려준 사실이 드러났다.

    김 의원 측은 21일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보좌관이 500만원을 받았다가 돌려준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며 "경찰조사를 통해 당사자가 해명해야 할 일이라고 본다"고 했다.

    이어 "신속한 조사를 통해 확인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국일보 신문은 김 의원의 A보좌관이 드루킹이 이끄는 '경제적공진화모임'(경공모) 회원과 채무관계가 있었고, 드루킹이 김 의원에 오사카 총영사 인사 등을 청탁하는 과정에서 이런 점을 언급하며 협박했다고 보도했다.

    A보좌관은 김 의원의 대학 후배로, 2016년 4월 20대 총선을 계기로 김 의원실에 들어왔다. 취재진은 A보좌관에게 수차례 연락했지만 닿지 않았다.

    김 의원 측과 드루킹 측 사이에 돈거래가 있었던 사실이 드러나면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은 새국면을 맞게될 가능성이 커졌다.

    소문만 무성했던 양 측간의 관계가 조금 더 선명해졌을 뿐만 아니라 부실수사 논란에 휩싸였던 경찰도 적극적으로 수사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김 의원 측은 아직까지 A보좌관이 처음 언제, 어디서, 어떤 이유로 돈을 받았고, 언제, 어떤 이유로 돈을 돌려줬는지 밝히지 않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