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영선·우상호 동시 압박…박원순 '결선투표' 받을까



국회/정당

    박영선·우상호 동시 압박…박원순 '결선투표' 받을까

    경기 이재명은 수용…당은 "특정지역 결선투표 필요성 못 느껴" 유보적

    (왼쪽부터) 박영선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우상호 의원 (사진=자료사진)

     

    지방선거 경선 일정이 다가오면서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결선투표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당 지도부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후발주자로 추격에 나선 후보들이 '역전' 가능성을 기대하며 결선투표 도입을 주장하고 있다.

    서울시장 경선에 도전장을 내민 박영선 의원과 우상호 의원은 당 공천관리위원회에 결선투표를 제안했다. 결선투표는 1차 투표에서 과반을 넘은 득표자가 없을 경우 1, 2위 득표자를 대상으로 한 번 더 투표를 진행해 최종 1위 후보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우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 광역단체장 경선 룰과 관련해 경기도의 이재명, 전해철, 양기대 3후보 모두 결선 투표 도입을 수용했다"며 "서울은 박원순 시장의 참여여부 만이 남아있다"고 박 시장을 압박했다. 우 의원은 25일 후보등록 기자회견 자리에서도 박 시장을 향해 결선투표를 요청할 계획이다.

    박 의원 측 역시 "지난 대선 과정에서 박 시장은 정치가 국민에게 감동을 주려면 막판 뒤집기가 가장 감동적이고 국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판이 깨지기 직전까지 논쟁해야 한다고 얘기했었다" 며 박 시장이 결선투표 제안을 수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