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양승동 KBS사장 후보자 "성폭행 무마 의혹, 사실관계 달라"



미디어

    양승동 KBS사장 후보자 "성폭행 무마 의혹, 사실관계 달라"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 (사진=KBS 제공)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가 자신에게 제기된 성폭행 무마 의혹에 대해 "사실 관계가 다르다"고 반박했다.

    양 후보자는 23일 KBS를 통해 보도자료를 내고, "피해자에 대한 심각한 2차 가해가 우려된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오늘 기자회견에서 언급한 사건은 사실관계가 다르다. 성폭행 사건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사건을 무마·은폐·축소했다는 주장도 사실이 아니다. 후보자는 오히려 피해자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여 사건 해결과 피해자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자세한 내용은 청문회를 통해 설명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피해자에 대한) 추가적인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분들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앞서 이날 오전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양 후보자에 대한 성폭력 은폐·축소·무마 의혹을 제기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당으로 접수된 제보를 토대로 성폭력 가해자와 피해자의 실명을 확보했으며, 이 사건에 대한 사실관계는 당시 부산총국장과 부산총국 직원들을 통해 쉽게 규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청와대, 정부, 여당에 이제는 공영방송까지 추잡한 성추문이 없는 곳이 없다"며 "정권의 도덕적 잣대가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