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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4월 광고시장, 3월 이어 순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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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바코 "4월 광고시장, 3월 이어 순풍"

    4월 KAI 113.5 … 봄 맞아 야외활동 늘며 식음료업종 증가세 뚜렷

     

    4월 광고시장이 3개월 연속 광고비가 늘어날 것으로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월 조사, 발표하고 있는 ‘KAI 지수’(광고경기전망지수)에 따르면 2018년 4월 종합 KAI는 113.5로 나타났다.

    매체별 KAI지수를 살펴보면 지상파TV 102.0, 케이블TV 102.7, 종합편성TV 100.9, 라디오 100.2, 신문 101.3, 온라인-모바일 119.2로 조사됐다.

    업종별 특이사항으로 ‘식표품 및 비주류음료’과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 업종 지수가 높게 나타났다.

    코바코는 "봄을 맞아 본격적인 야외활동이 늘어나게 되면서, 음료와 간편식을 중심으로 광고비 집행을 늘릴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지상파TV 광고비 집행을 늘릴 것으로 응답한 업종은 주류 및 담배(160.0)와 통신(125.0) 업종이다.

    온라인-모바일 매체는 통신(150.0)과 주류 및 담배(140.0) 업종이 광고비를 늘릴 것으로 응답했다.

    KAI는 광고비 계층별 주요 1,000대 사업체를 대상으로 웹조사 패널을 구축해 매월 정기적으로 다음달 주요 광고매체별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하여 지수화한 것이다.

    해당 업종의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종합지수는 각 매체별 지수를 단순평균 또는 가중평균한 값이 아니고 매체 구분 없이 종합적으로 총광고비의 증감여부를 물어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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