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조건 이겨야 한다” 이정철 감독의 이유 있는 주문



농구

    “무조건 이겨야 한다” 이정철 감독의 이유 있는 주문

    이정철 감독과 IBK기업은행 선수들은 21일 승리 후 곧장 김천으로 원정을 떠날 채비를 하고 현대건설과 플레이오프 3차전에 나섰다.(사진=한국배구연맹)

     

    “무조건 이겨야 한다. 김천에 가야 한다. 이렇게 마지막 경기를 할 수는 없다. 최선을 다해 꼭 이기도록 하겠다”

    이정철 IBK기업은행 감독은 21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현대건설과 도드람 2017~2018 V-리그 여자부 플레이오프 3차전을 앞두고 그 어느 때보다 강한 승리 의지를 불태웠다.

    2005년 V-리그 출범 후 여자부는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승리한 팀이 모두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했다. 게다가 IBK기업은행은 지난 시즌까지 5시즌 연속 진출했다. 하지만 이 모두는 이정철 감독이 승리하고 싶었던 이유가 아니었다.

    현대건설을 세트 스코어 3-0으로 꺾은 뒤 다시 만난 이정철 감독은 한결 밝아진 표정으로 “아까는 내가 너무 세게 이야기를 했던 것 같다. 그래도 내뱉은 말대로 돼서 천만다행”이라며 멋쩍은 웃음을 지었다.

    이어 이 감독은 “사실 (오늘 이기면) 김천에 바로 내려가려고 짐을 싸서 왔는데 졌으면 숙소로 돌아가서 짐을 풀어야 했다”고 미처 경기 전 밝히지 못했던, 그 어느 때보다 승리를 원했던 이유를 소개했다.

    원했던 승리로 플레이오프를 마친 이정철 감독이지만 여전히 고민은 계속된다.

    이정철 감독은 2014~2015시즌 이후 3년 만에 한국도로공사와 챔피언결정전 격돌에 대해 “그때와는 상황이 다르다. 그때는 수년간 같이 했던 선수들이 준비했지만 지금은 다르다”고 분명하게 선을 그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