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50주년 맞은 아카펠라 그룹 '더 킹스 싱어즈' 5월 내한



공연/전시

    50주년 맞은 아카펠라 그룹 '더 킹스 싱어즈' 5월 내한

     

    전 세계 아카펠라의 선구자, 영국이 사랑하는 세계 최정상 아카펠라 그룹 '더 킹스 싱어즈'가 50주년을 맞이하여 이를 기념하기 위한 GOLD시즌 앨범을 내놓았다. 이들은 오는 5월 내한 공연도 진행한다.

    마스트미디어는 "아카펠라 그룹 '더 킹스 싱어즈'가 50년 역사를 기념하는 GOLD 앨범을 발매하고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뜻 깊은 세계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며 "오는 5월 16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50주년 기념 내한공연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더 킹스 싱어즈는 케임브리지 대학교의 킹스 칼리지를 막 졸업한 6명의 합창 장학생들에 의해 1968년 5월 1일에 만들어졌다. 그들의 보컬 라인업은 우연히 카운터테너 2명, 테너 1 명, 바리톤 2 명, 그리고 베이스 1 명으로 구성되었고, 이 구성은 창단 때부터 지금까지 흔들리지 않고 유지되고 있다.

    이 독특한 구성으로 인해 이례적으로 저음 파트를 고음 파트와 같은 비율로 배치해 풍부한 울림을 이들만의 무기로 장착했다. 그들은 수백 년 전의 클래식부터 대중음악, 흑인영가, 민요까지 모든 장르를 자신들의 특색을 담아 편곡해 주요 레퍼토리로 선보여 클래식 팬들뿐 아니라 폭넓은 팬 층에게 사랑 받는다.

    이들은 150장이 넘는 앨범을 녹음해 오면서 많은 앨범상과 함께 호평을 받았다. 2 번의 그래미 어워드, 에미 어워드를 수상했고, 2013년 그라모폰 매거진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