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가 R&D 투자전략 수립에 시민의견 반영…시민참여단 모집



기업/산업

    국가 R&D 투자전략 수립에 시민의견 반영…시민참여단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2차 정부 R&D(연구개발) 중장기 투자전략' 수립에 의견을 제시할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올 연말 수립될 제2차 중장기 투자전략에는 내년부터 2023년까지 추진할 정부 R&D 재원 배분 방안이 담긴다.

    과기정통부는 투자전략에 더 많은 국민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30명 내외 일반인으로 구성된 '시민참여단'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넣기로 했다.

    과학기술과 연구개발에 관심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시민참여단에 지원할 수 있다. 시민참여단에게는 교통비와 회의비를 준다.

    참가신청서는 2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 제출하면 된다.

    시민참여단은 약 5개월 간 활동할 예정이다. 시민참여단은 관심 있는 분야에서 기술·정책 전문가와 정보를 교류하고 전문가와 공동포럼에 참여하며 국민의 시각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시민참여단을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들은 관련 기술·정책 전문가회의를 거쳐 제2차 정부R&D 중장기 투자전략에 반영될 예정이다.

    강건기 연구개발투자심의국장은 "전문가가 놓치기 쉬운 부분에 대해 시민참여단이 의견을 제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수립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