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지방선거 예비후보 643명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지방선거 예비후보 643명

     

    ◇ 경기도 지방선거 예비후보 643명

    경기도 6·13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자가 643명으로 늘었습니다.

    도지사 선거에 4명, 도 교육감 선거에 6명, 광역의원 선거에 141명, 기초자치단체 시장 선거에 135명, 기초의회 시의원 선거에 357명이 각각 등록했습니다.

    현재 경쟁률은 도지사가 4대 1, 교육감이 6대 1, 광역의원이 1.1대 1, 시장이 4.8대 1, 시의원이 0.99대 1을 기록 중입니다.

    ◇ 남양주시, 필로티 주택 허가 강화 건의

    경기도 남양주시는 필로티 구조의 공동주택 등에 대한 허가 요건을 강화하는 내용의 건축법 개정을 경기도에 건의했습니다.

    개정안은 4층 이상, 전체면적 2천㎡ 이상 공동주택에 대해 건축구조기술사의 안전 확인 후 허가하도록 했습니다.

    남양주시는 해당 공동주택 외벽에 준불연재료 성능 이상의 재료를 사용하고 주 출입구 방화문 설치 의무화 등도 건의했습니다.

    ◇ 경기연극예술인축제 내일 용인서 개막

    용인문화재단은 내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문화예술원 마루홀,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 용인시여성회관 큰어울마당 등 3곳에서 '경기연극예술인축제'를 개최합니다.

    용인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연극협회 경기도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도내 각 시·군을 대표하는 연극 단체가 각기 다른 매력의 15개 공연을 선보입니다.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공연장에서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티켓을 수령해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됩니다.

    ◇ 동두천 왕방산 MTB 체험단지 조성

    경기도 동두천시 왕방산 일대에 산악자전거를 두루 체험할 수 있는 관광레저단지가 내년 10월 완공됩니다.

    경기도는 모레부터 동두천시 탑동동 왕방산 일대 68만2천㎡ 규모의 '왕방산 MTB 체험단지' 조성 공사를 시작합니다.

    왕방산 MTB 체험단지는 '동두천 국제 트레일러닝대회', '동두천 왕방산 국제 MTB대회'와 연계해 숙박, 체험이 가능한 관광레저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 안성 남사당놀이 24일 개막

    문화체육관광부의 상설문화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안성 남사당놀이가 다채로운 스토리로 관객을 맞습니다.

    남사당놀이는 오는 24일 오후 안성맞춤랜드 전용 공연장에서 '남사당 찬란한 희망의 시작' 상설공연을 개막합니다.

    5막으로 구성된 상설공연은 오는 11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열립니다.

    ◇ 부천 친환경복합단지 예정지 3년간 개발 제한

    경기도 부천시는 2021년까지 대장동 일대 친환경복합단지 예정지를 '개발행위 허가 제한 지역'으로 지정합니다.

    '개발제한구역의 조정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변경안 수립지침'에 따라 사업 시행 초기 난개발이나 투기를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앞으로 3년동안 대장동 일대 친환경복합단지 개발 예정지에서는 건축물 신축, 토지 분할, 형질 변경, 토석 채취 등 행위가 전면 제한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