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윤옥, 2007년 명품 가방 받아…MB캠프, 돈으로 보도 무마"



법조

    "김윤옥, 2007년 명품 가방 받아…MB캠프, 돈으로 보도 무마"

    대선 임박해 논란 예상…반납 과정서 무마 약속 '확인서' 등장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대선을 앞둔 2007년 명품 가방을 받았고 논란이 예상되자 이를 무마하는 과정에서 MB 캠프가 대가를 약속했다는 각서를 썼다는 정황이 나왔다.

    20일 서울신문에 따르면 2007년 8월 이 전 대통령이 당시 한나라당 대선후보로 확정될 무렵 김 여사가 서울의 한 호텔 식당에서 여성 재미사업가 A씨로부터 에르메스 가방을 받았다.

    김 여사는 두 달뒤 A씨로부터 받은 명품 가방과 같은 브랜드의 또 다른 명품백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었다.

    이에 김 여사는 A씨에게서 받은 명품 가방이 대선을 치르는 과정에서 문제가 될 것을 우려해 A씨와 친분이 있는 성공회 신부를 통해 명품 가방을 돌려줬다.

    보도에 따르면 이후 대선이 임박한 같은 해 12월 미국 뉴욕의 한 교민신문사에서 이런 의혹을 접하고 취재에 나섰고 정두언 전 의원 등 캠프 관계자들은 기사 보도를 막기 위해 또 다른 뉴욕의 여성 사업가 B씨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B씨는 당시 서울에 인쇄·홍보 회사를 설립해 이 전 대통령 측의 홍보물 일부를 담당했다.

    이 전 대통령 측은 B씨에게 줘야 할 돈의 일부인 2800만원을 기자에게 지급해 사건을 무마하고, B씨에게는 대선 이후에 편의를 봐주겠다는 확인서를 쓴 것으로 알려졌다.

    확인서는 대선 직전인 2007년 12월 6일 작성됐으며 B씨 회사에 '사업 물량을 우선적으로 배정해줄 것을 확인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확인은 정 전 의원과 캠프 관계자 연대 서명이 함께 포함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