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미~" 팀킴 LG 광고 조회수 35만 넘어…관심 '후끈'



생활경제

    "영미~" 팀킴 LG 광고 조회수 35만 넘어…관심 '후끈'

    여자 컬링 대표팀 LG코드제로 TV광고 공개 하루만에 '인기 동영상 1위'

    텍스트를 입력하세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인기 스타로 떠오른 여자 컬링 대표팀의 LG전자 광고 영상이 공개 하루만에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18일 대표팀이 등장하는 'LG코드제로' TV 광고가 지난 17일 처음 전파를 탔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컬링 경기를 모티브로 활용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신제품을 소개했다.

    '팀 킴(Team Kim)'으로 불리는 대표팀 주장인 '안경선배' 김은정 선수의 날카로운 눈빛으로 시작되는 광고는 대표팀이 세심한 플레이로 경기하는 모습을 LG 코드제로가 집안을 꼼꼼하게 청소하는 모습에 비유했다.

    컬링 경기에 사용되는 장비인 '브룸'과 '스톤'을 각각 스틱형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에 빗대고서 "깔끔하고 강력한 힘, 지능적이고 전략적인 두뇌싸움, 무엇보다 세상을 놀라게 했다는 것"을 여자컬링 대표팀과 LG코드제로의 공통점이라고 강조했다.

    이 광고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며 공개 하루만에 조회수 35만건을 넘기면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팀킴 광고는 지난 7일 인천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서 촬영됐으며, LG전자는 여자 컬링팀에게 코드제로 A9과 R9을 증정했다.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 한웅현 상무는 "LG 코드제로를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한국 컬링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린 여자 컬링팀이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측은 다음 올림픽이 열리는 향후 4년간까지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