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휠체어 컬링의 감출 수 없던 눈물, 메달은 중요하지 않았다



스포츠일반

    휠체어 컬링의 감출 수 없던 눈물, 메달은 중요하지 않았다

    평창 패럴림픽 동메달 결정전서 아쉬운 패배

    한국 휠체어 컬링의 주장 서순석(오른쪽 두 번째)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해준 국민의 성원에 보답하지 못했다는 점을 가장 미안해 하며 눈물을 흘렸다.(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경기가 끝난 뒤 감독도, 선수도 눈물을 흘렸다. 메달을 따지 못해서가 아니었다.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관심과 응원에 보답하지 못했다는 미안함 때문이다.

    스킵 서순석(47), 리드 방민자(56), 세컨드 차재관(46), 서드 정승원(60)·이동하(45)로 구성된 한국 휠체어 컬링은 17일 강원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캐나다와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휠체어 컬링 동메달 결정전에서 3-5로 아쉽게 패했다.

    예선을 1위로 통과했지만 예선 때 대패를 당한 노르웨이에 패했고, 동메달 결정전에서는 2010년 밴쿠버 대회와 2014년 소치 대회에서 연거푸 금메달을 따냈던 캐나다에 밀렸다. 한국은 8년 전 캐나다에 패해 은메달을 목에 걸었던 아쉬움을 다시 한번 씻을 수 없었다.

    아쉬운 패배로 끝난 동메달 결정전 후 만난 한국 휠체어컬링 대표팀의 주장인 서순석은 “게임을 잘 마무리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면서 “다음에 이런 기회가 생긴다면 반드시 메달을 딸 수 있다고 장담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백종철 휠체어 컬링 대표팀 감독은 자신이 비장애인 국가대표를 할 때보다 많은 지원을 받은 이번 대회에서 메달로 보답하지 못했다는 점을 가장 아쉬워했다. 오해원기자

     

    서순석은 이내 눈물을 훔치기 시작했다. 많은 관중이 경기장에서, 또 TV중계를 보며 응원해줬지만 보답하지 못했다는 미안함 때문이다.

    “오늘도 경기장에 들어갈 때 많은 관중을 보고 마음이 벅차올랐다”는 서순석은 “하늘에 한 번만 더 기회를 주신다면 그 때는 (응원해준 분들을 위해) 꼭 메달을 따겠다고 기도했다”고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이 경기를 끝으로 지난 3년의 대장정을 마치는 백종철 감독도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최선을 다해 준비했는데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아 아쉽다”는 백 감독은 “그래도 선수들이 마지막 경기까지 최선을 다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결과 때문에 선수들이 상처를 받을까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