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황제도 인정한 정현 "바람 덕에 대단한 선수 이겼다"



스포츠일반

    황제도 인정한 정현 "바람 덕에 대단한 선수 이겼다"

    '정현 대단했어!' 정현(오른쪽)과 로저 페더러가 16일(한국 시각) BNP 파리바오픈 남자 단식 8강전 경기를 마친 뒤 서로 격려하고 있다.(미국=노컷뉴스/게티이미지)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1위·스위스)를 상대로 선전했지만 패배를 안은 정현(26위·한체대). 그러나 황제의 인정을 받았고, 현역 아시아 선수 톱 랭커 타이틀로 아쉬움을 달랬다.

    정현은 15일(한국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주 인디언 웰스에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BNP 파리바오픈(총상금 797만2535 달러) 남자 단식 8강전에서 페더러에 0-2(5-7 1-6)로 졌다. 1세트 호각을 이뤘지만 2세트 고비를 넘지 못했다.

    지난 1월 호주오픈 4강전에서 처음 페더러와 상대했을 때와는 달랐다. 당시 정현은 발바닥 물집이 심하게 잡혀 2세트 도중 기권했다. 그러나 이날 정현은 1세트 게임스코어 0-3에서 3-3을 만드는 등 패기를 앞세워 페더러와 5-5 접전을 펼쳤다.

    비록 승부처에서 페더러의 노련한 경기력에 밀렸지만 차세대 에이스임을 확인했다. 서브 에이스 0-12의 압도적 열세에도 선전했다.

    황제도 정현의 선전을 인정했다. 경기 후 페더러는 "힘든 경기였다"면서 "정현은 대단한 선수고, 좋은 리턴을 선보였다"고 호평했다. 이어 "그래서 오늘은 내가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걸 알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운이 따랐다는 얘기도 곁들였다. 페더러는 "정현이 그의 능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는데 마침 내가 바람을 등지고 있었다"면서 "그게 그를 누르는 데 도움이 됐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2세트 첫 게임을 따내는 데 정말 중요했다"면서 "오늘 경기의 그 10~15분이 키였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 8강 진출로 정현은 ATP 랭킹 포인트 180점을 얻었다. 현재 세계 26위에서 다음 주 23위까지 오를 전망이다. 현재 25위로 아시아 선수 중 가장 높은 니시코리 게이(일본)는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이번 대회에 결장했다.

    정현은 경기 후 "아시아 톱 랭커가 돼 정말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도 "니시코리의 기량은 정말 뛰어나고, 세계적인 훌륭한 선수"라면서 "어서 그가 무사히 (부상에서) 복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제가 인정할 만한 차세대 주자의 심성까지 갖춘 정현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