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모레퍼시픽 "올해 실적 개선 위해 해외 진출 가속화"



생활경제

    아모레퍼시픽 "올해 실적 개선 위해 해외 진출 가속화"

    16일 정기주총…서경배 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지난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여파로 고전했던 아모레퍼시픽이 올해 실적 개선을 위해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과 아모레퍼시픽은 16일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제59기 정기 주주총회와 제1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각각 개최했다.

    이날 주총에서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올해도 중동, 호주 등 신시장을 개척하고 미주·아세안 시장에서 신규 브랜드를 진출시키는 등 글로벌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또 "새로운 감동을 줄 수 있는 혁신 상품을 선보이고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일들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디지털 혁신 시대에 걸맞게 회사의 인프라와 역량을 갖추고 일하는 방식도 바꿔가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사드 갈등 여파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2.4% 감소한 731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10% 줄어든 6조291억원으로 집계됐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9%, 30% 감소한 5조1238억원, 5964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 감사보고, 영업보고, 부의안건들은 원안대로 승인됐다. 모레퍼시픽그룹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감사위원으로 최일 세종연구소 이사를 재선임했고 서경배 회장도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김진영 연세의료원 세브란스병원 창의센터장을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회 감사위원으로 선임했다. 또 경배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을 승인하고 안세홍 사장은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