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대차, SUV 수소전기차 '넥쏘' 예약판매 시작



기업/산업

    현대차, SUV 수소전기차 '넥쏘' 예약판매 시작

    19일부터 예약 접수…정부·지자체 보조금 지원 적용 시 3천만원 중후반대 구매 가능

    현대차 '넥쏘(NEXO)' (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SUV 수소전기차 넥쏘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현대차는 오는 19일부터 서울, 울산, 광주, 창원 등 공모가 예정된 지역에서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쏘는 모던, 프리미엄 등 2가지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모던 6,890만원, 프리미엄 7,220만원이다.

    정부 보조금 2,250만원과 예상 지자체 보조금 1,000만원 ~ 1,250만원을 모두 지원받을 경우 3,390만원 ~ 3,97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해진다.

    넥쏘의 외장 디자인은 미래와 현재의 시각적 경계를 보여주는 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 클린한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는 히든 리어 와이퍼 등으로 기존 차량과 차별화된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구현했다.

    실내에는 운전자 시인성을 극대화한 통합형 디스플레이와 브릿지 타입 센터콘솔 등이 적용됐다.

    또 수소 저장탱크 배치구조 최적화를 통해 동급 내연기관 SUV와 동등한 수준의 거주성과 839ℓ(미국자동차공학회 기준)의 넓은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복합연비는 96.2km/kg(17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한 번에 총 6.33kg의 수소를 충전해 609km를 주행할 수 있다.

    수소전기차에 최적화된 파워트레인 구조로 최고출력 113kW(154ps), 최대토크 395N∙m(40.3kgfm)를 갖췄다.

    현대차 '넥쏘(NEXO)' (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차는 수소탱크 총격시험, 파열시험 등을 포함한 안전 인증시험을 실시하고, 기존 충돌시험 항목에 더해 수소밸브 부위 직접 충돌, 후진 시 수소탱크 하부 타격시험 및 화재 안전성 평가 등 악조건하의 수소탱크 안전성을 재차 점검했다고 설명했다.

    또 전방 충돌 성능을 획기적으로 보강한 전방구조물 및 수소탱크 보호를 위한 차체구조물 적용으로 차량 자체의 충돌안전성을 확보했다.

    특히 넥쏘에는 현대차 최초로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에서뿐 아니라, 하차한 상태에서도 주차와 출차를 자동으로 지원해주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 일반도로에서 0~150km/h 사이 속도로 주행할 때 차로 중앙을 유지하도록 보조해주는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12.3인치 사이즈의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뿐 아니라 실시간 수소충전소 정보, 환경개선 기여도, 수소탱크 모니터링 정보 등 수소전기차 특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넥쏘의 외장 컬러는 화이트 크림, 코쿤 실버, 카퍼 메탈릭, 티타늄 그레이, 더스크 블루 등 총 5종이며, 내장 컬러는 그레이, 블루 등 총 2종으로 운영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