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전자 "방사선 절반만으로 우수품질 가슴사진 찍을수 있다"



기업/산업

    삼성전자 "방사선 절반만으로 우수품질 가슴사진 찍을수 있다"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자료사진)

     

    방사선 조사량을 절반으로 줄이고도 우수한 품질의 가슴사진을 얻을 수 있는 새 진단기를 삼성전자가 내놨다.

    삼성전자와 삼성메디슨은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4회 'KIMES 2018(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에 참가해 최신 의료기기와 영상 진단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전시회는 34개국 1,313개의 업체가 참가하며 8만여명의 관람객이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 의료 관련 전시회라고 삼성전자는 소개했다.

    이번에 내놓은 천장 고정형 진단기 'GC85A'에는 저선량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처리 기술 '에스뷰(S-Vue™)'가 탑재돼 방사선 조사량을 기존 대비 절반만 사용해도 우수한 품질의 흉부 영상을 얻을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또 엑스레이 촬영 시 엑스선의 산란을 제거하는 '심그리드(SimGrid™,영상 후처리 기술)'가 적용돼 촬영 시점에 엑스선의 산란을 제거하는 '그리드(Grid)'를 따로 부착하지 않아도 동등 수준의 선명한 영상을 획득 할 수 있어 환자 대기 시간을 줄여준다고 삼성전자는 덧붙였다.

    한편 삼성은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초음파 진단기기 라인업을 프리미엄 제품에서부터 성능과 경제성을 갖춘 보급형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독보적 강점을 가지고 있던 산부인과용 초음파 진단기기뿐만 아니라 영상의학과용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RS85'도 전시해 고객층 다변화와 사업다각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