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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THE K9 내장 렌더링 이미지 첫 공개



자동차

    기아차, THE K9 내장 렌더링 이미지 첫 공개

    감성 편의사양 다수 탑재

    (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15일 플래그십 세단 THE K9의 내장 렌더링 이미지와 주요 실내 편의 사양을 최초로 공개했다.

    THE K9의 내장은 '삶의 영감을 풍성하게 하는 공간'을 디자인 콘셉트로, 차량 실내공간과 외부 풍경이 조화를 이루는 감성 공간을 강조하고 편의사양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THE K9의 내장 디자인은 실내공간 각 부분들의 연결감을 강화해 앞좌석 운전자와 탑승자를 감싸는 듯한 공간감과 안정감을 구현했다.

    실내 레이아웃은 수평으로 간결하게 연결됐고, 센터페시아부터 도어트림까지 이어지는 디자인을 통해 공간 개방감이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THE K9의 실내공간을 감싸고 있는 퀼팅 패턴은 시트와 1,2열의 도어 트림부에도 적용됐고, 다수의 감성 편의 사양도 신규 개발해 탑재했다.

    센터페시아에 장착된 아날로그 시계는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모리스 라크로와'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히 개발됐다.

    특히 THE K9에는 세계적 색상 권위기관인 '팬톤 색채 연구소'와 기아차가 공동 개발한 7가지 색상의 무드 조명 '엠비언트 라이트'가 세계 최초로 적용됐다.

    국산 대형세단 최초로 적용된 ‘12.3인치 UVO 3.0 고급형 내비게이션’은 넓어진 홈 화면에서 다양한 위젯과 메뉴로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원하는 곳으로 재배치도 가능하다.

    또 우측 분할 화면을 통해 번거로운 화면 간 이동 없이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으면서 미디어, 공조, 날씨 등 다양한 컨텐츠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THE K9은 시동이 꺼져있는 상태나 길 안내를 받는 중에도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운전자의 내비게이션 사용 편의성과 검색 정확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THE K9의 실내공간은 개발과정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서 경쟁차 중 최상의 평가를 받아 국내에서 오너드라이버를 위한 차량 중 최고의 인테리어 고급감을 갖춘 모델"이라며, "지능형 실내 편의사양에 최고급 소재와 정교하고 섬세하게 다듬은 디테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감성적 경험을 제공해 플래그십 세단의 품격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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