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종백 "다스는 MB 것…입사 3개월 만에 알았다"



사회 일반

    김종백 "다스는 MB 것…입사 3개월 만에 알았다"

    전 다스 운전기사 김종백, "특검 압수수색도 미리 연락받고 대응"

    - 이상은 회장, 판공비도 개인카드로 결제.. 10만 원도 허락받고 썼다
    - "MB 대통령 된 후, BBK 140억 환수 위해 청와대와 문건 주고받았다"
    - ‘돈의 신’ MB의 피해자들은 누구? "BBK 투자자부터 전 국민 모두"
    - 중소기업 대표도 MB 고발.. 일감 몰아주기로 희생된 협력업체 많아
    - "부정의에 의한 국민들 상처.. 아물기 위해서라도 MB 엄벌 받아야"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 방 송 : FM 98.1 (18:30~19:55)
    ■ 방송일 : 2018년 3월 14일 (화) 오후
    ■ 진 행 : 정관용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교수)
    ■ 출 연 : 안진걸 시민위원장 (참여연대), 김종백 (전 다스 운전기사)  
     
    ◇ 정관용> 시사자키 오늘은 MB 검찰소환 특집으로 보내드리고 있는데요. 어렵게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을 돌아보는 안진걸의 이웃사람 코너도 MB의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부정의한 방식으로 이루어진 특혜 또 정치적 압력 이런 것들이 있었다면 분명 그 피해자들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바로 그 이야기를 나눠볼까 하는데요. 참여연대의 안진걸 시민위원장 어서 오십시오.
     
    ◆ 안진걸> 안녕하십니까?
     
    ◇ 정관용> 오늘 MB가 검찰에 소환되게 된 게 사실은 참여연대가 작년 말에 검찰에 고발한 것에 대한 수사가 전면 확대되다가 여기까지 온 거잖아요.
     
    ◆ 안진걸> 저희도 엄중한 책임감을 가지고요. 다스의 주인은 누구 겁니까?라는 온 국민의 이 질문에 화답을 한 거죠. 참여연대와 민변이 함께 성명 불상으로 고발했습니다, 일부러요. 이명박이라고 적시하고 고발하면 재미가 없잖아요. 다 이명박 전 대통령 거라고 추정하는데 검찰만 아니라고 했던 거잖아요, 그리고 자유한국당 일부만. 그러니까 이제 답을 해라라고 000으로 해서 고발을 했던 거고.
     
    ◇ 정관용> 그러니까 다스의 실소유주, 성명불상 000을 어떤 혐의로.
     
    ◆ 안진걸> 다스에서 최소 120억 이상 횡령이 발생했고 배임이 발생했고 그러다 보면 조세포탈이 있었을 거고 범죄수익을 은닉했을 거라는 혐의로 그리고 기타 여러 범죄 의혹이 있다라고 강력히 수사해라 했는데. 실제로는 이 사건은 정치적으로도 사법적으로도 심판받을 사건이기는 하지만 피해자들이 있습니다. 저희들보다 먼저 고발한 분들이 있더라고요. BBK투자했다가 1000억을 넘게 우리 국민들이 손해를 봤어요. 5~6000명 정도가.
     
    ◇ 정관용> 5~6000명.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