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 '상생발전' 간담회



포항

    포항시-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 '상생발전' 간담회

    환동해시대 상생발전 간담회(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와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는 14일 UA컨벤션에서 '환동해시대 상생발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이원열 환동해지역본부장, 장두욱 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과 두 기관 간부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두 기간 간부공무원의 교류를 통해 환동해시대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해양 분야의 정책제안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강덕 시장은 간담회에서 2018년 포항시정 운영방향을 설명하며 다양한 정책들을 공유했다.

    환동해지역본부는 경북도 해안전략산업국과 해양수산국 등 2국 1과 175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1월 포항으로 임시 이전했고, 2월 21일에는 개청식을 가졌다.

    내년 말에는 포항시 흥해읍 이인리 경제자유구역청 내에 250억 원을 들여 부지면적 3만3천㎡, 건축 연면적 8천8백㎡ 규모로 신청사를 지어 근무지를 옮길 방침이다.

    이강덕 시장은 "시·도 간의 지속적인 정보교류 및 협업을 통해 북방경제의 중심축, 환동해 시대의 중심지로 함께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원열 환동해지역본부장은 "경북동해안을 국토발전을 선도하는 신성장 축으로 만들어 세계 속의 해양 경북으로 힘차게 뻗어가는 전초 기지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