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대女 실종 8개월 만에 시신으로…연쇄살인?



사건/사고

    20대女 실종 8개월 만에 시신으로…연쇄살인?

    전 남자친구, 지난해 말 살인 혐의로 이미 구속돼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실종된 20대 여성이 8개월 만에 시신으로 발견돼 경찰이 연쇄 살인사건 가능성까지 열어두고 수사하고 있다.

    14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8일 A(21.여) 씨의 어머니는 "한 달에 한 번꼴로 연락하는 딸이 연락되지 않는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A 씨의 마지막 모습은 지난해 7월 13일 자신의 집 근처에서 폐쇄회로(CC)TV를 통해 확인됐다.

    경찰은 A 씨가 2천여만 원의 채무가 있는 점과 그 이후에도 본 것 같다는 동네 상인의 증언 등을 토대로 단순 잠적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했다.

    그런데 A 씨의 전 남자친구 B(30)씨가 지난해 12월 당시 사귀던 여성 C 씨를 말다툼 도중 살해한 혐의로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구속된 사실이 확인됐다.

    강남경찰서는 당시 B 씨가 교제했던 또 다른 여성 D 씨가 6개월 전 병으로 숨진 점도 수상히 여기고 수사했지만, D 씨에 대한 범죄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B 씨는 A 씨의 실종도 자신과 무관하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하지만 경찰은 B 씨가 검거되기 전의 동선을 추적하던 중 수상한 점을 발견하고 지난달부터 포천시의 한 야산을 수색했다. 지난 13일 오후 A 씨는 시신으로 발견됐다.

    경찰은 조만간 B 씨를 상대로 A 씨를 살해한 혐의를 인정하는지 등을 추궁할 예정이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는 A 씨의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시신 부검도 의뢰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