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교육청, 지역 15개 대학 연계 협의회 개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부산

    부산교육청, 지역 15개 대학 연계 협의회 개최

    뉴스듣기

    부산교육청은 15일 오후 4시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부산지역 15개 대학 입학관리 팀장과 '부산교육청-부산지역 15개 대학 연계 협의회'를 개최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해 10월 27일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과 부산지역 대학 총장이 가진 간담회 후속 조치로 열린다.

    협의회는 학생 수 감소와 2015 개정교육과정 도입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교육청과 지역대학 간 상호 협력방안을 실무 차원에서 논의하는 자리다.

    이날 부산교육청 관계자는 대학측에 진로진학지원센터 연간 사업 계획을 설명한 후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도록 부산진로진학박람회, 자유학기제, 학과 체험 등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

    또 일반고 교육과정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서머스쿨, 윈터스쿨, 예체능·제2외국어·융합교육 등을 지원해 줄 것과 올해 대학입시 준비를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 등에 대한 자료와 입시설명회 강사 지원 등을 요청한다.

    대학 입학관리 팀장들은 시교육청측에 지난해 대학입시 결과와 대학별 특색, 장학제도, 학과(리더학과, 특성화학과 포함), 기숙사 등 대학의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대입설명회 지원, 효율적인 입시홍보 방안과 지역 대학 경쟁력 강화 방안 자문 등 협력을 요청할 예정이다.

    앞으로 부산교육청과 부산지역대학은 고등학교 교육과정 이해 부족에서 오는 문제, 지역 우수인재의 역외 유출, 대학의 홍보비 증가와 학생 수 감소에 따른 지역대학 위기 등 복잡하게 얽혀있는 지역교육계의 당면 과제를 상호 협력하여 풀어나갈 계획이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