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박수현 거취' 오늘 결판낸다…"더이상 끌 수 없어"



국회/정당

    민주,'박수현 거취' 오늘 결판낸다…"더이상 끌 수 없어"

    검증위 '국민배심단' 구성 계획 물건너 갈듯…박수현·오영환 "3자 대면이라도 하겠다"

    충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 12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리는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여성당직자 특혜공천 의혹과 불륜 의혹을 받고 있는 박 후보자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명백한 허위 사실"이며 청와대 대변인 재직시 부정청탁을 거절한 결과 보복성 정치공작을 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윤창원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불륜 의혹 등에 휩싸인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의 출마와 관련해 14일 결판을 내겠다고 밝혔다.

    당 지도부 핵심 관계자는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더 이상 시간을 끌 수 없다"며 "오늘 안으로 박 전 대변인의 거취에 대한 결판을 내릴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다만, 지도부는 이날 박 전 대변인을 불러 소명할 기회를 주겠다고 한다. 공식적인 소명기회를 달라는 박 전 대변인 측의 요구를 일정 부분 수용한 것이다.

    하지만 그간 당 지도부 기류를 감안했을 때 박 전 대변인의 소명 자리는 형식적으로 그칠 가능성이 크다. 당 지도부는 이미 전날 박 전 대변인에게 불출마를 종용하기로 의견을 모은 뒤 이런 당의 입장을 박 전 대변인 측에 전달했다.

    당 지도부가 속전속결로 박 전 대변인을 떼어내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와 엇박자가 연출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