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행가기 좋은 우수 산촌생태마을 10곳은?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여행/레저

    여행가기 좋은 우수 산촌생태마을 10곳은?

    뉴스듣기

    산림청,'여행가기 좋은 우수 산촌생태마을 10곳' 화보집 제작

    여행가기 좋은 우수 산촌생태마을 화보 (사진=산림청 제공)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은 13일 "최근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 산촌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행가기 좋은 우수 산촌생태마을 10곳을 선정해 화보집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여행가기 좋은 우수 산촌생태마을 10곳은 △경기도 연천군 고대산산촌마을 △강원도 강릉시 솔내마을·인제군 달빛소리마을·정선군 곤드레한치마을 △충북 제천시 산채건강마을 △전북 진안군 세동리 웅치골마을 △전남 담양군 용오름마을·장성군 축령산 편백숲 치유마을·광양시 하조마을 △경남 하동군 의신베어빌리지 등이다.

    이들 지역은 보유한 자원을 바탕으로 교육·휴양·체험 등 관광 콘텐츠를 스스로 발굴하고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의 전문컨설팅과 사업화 지원을 통해 매력적인 관광 명소로 재탄생했다.

    특히 강원도 강릉시 솔내마을은 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오대산 중턱에 위치한 마을로 이곳에서는 고산지대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산채류를 활용해 산채 요리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여행가기 좋은 우수 산촌생태마을 (사진=산림청 제공)
    또 전남 담양군에 위치한 용오름마을은 자연생태 체험과 야생화를 이용한 보존화 체험을 진행해 관광객들의 발길이 잇따르고 있다.

    이 화보집은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자체·관공서 등 관계 기관에는 책자 형태로 배포할 예정이다.

    산림청 관계자는 "산촌의 고유한 자원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상품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