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방탄소년단, 美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 2관왕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가요

    방탄소년단, 美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 2관왕

    오디오뉴스NOVO도움말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팬클럽 '아미(ARMY)'와 함께 미국 라디오 음악 시상식인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에서 2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1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잉글우드 더 포럼에서 열린 '2018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보이 밴드' 상과 '베스트 팬덤' 상을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방탄소년단은 트위터에 공개된 영상을 통해 "이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전 세계에서 열심히 투표해준 우리 '아미(ARMY, 팬클럽명)'들 감사합니다. 이 상은 아미 여러분이 만들어준 상입니다"라고 영어로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한국어로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더 멋진 방탄소년단이 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이 상을 수상한 '베스트 보이 밴드' 후보에는 프리티머치, 더 뱀프스, CNCO, 와이돈위 등이 이름을 올렸고, '베스트 팬덤' 부문에는 엑소, 아리아나 그란데, 저스틴 비버, 카밀라 카베요, 셀레나 고메즈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팬클럽이 후보에 올랐다.

    올해 5회째를 맞은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일부 수상 부문에 대해 SNS를 통해 진행된 투표로 수상자를 결정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에 해당 아티스트 이름이나 팬덤명에 해시태그(#)를 달거나 이 게시물을 리트윗 하는 방식으로 투표가 진행됐다. 방탄소년단이 상을 받은 '베스트 보이 밴드'와 '베스트 팬덤' 부문도 SNS 투표 방식으로 수상자가 결정됐다.

    아이하트라디오는 미국에서 매월 2억5000만 명 이상이 청취하는 미국 최대 규모의 라디오 방송사로 미국 150개 지역 850여 개의 라디오 방송을 소유하고 있으며, 1500여 개의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