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T "실시간 침해 사고 막는다"…'기가시큐어 보안관제' 출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컴퓨터/인터넷

    KT "실시간 침해 사고 막는다"…'기가시큐어 보안관제' 출시

    오디오뉴스NOVO도움말

    빅데이터·지능형 분석 플랫폼 기반, 정보보안 통합관제 시장 지속 공략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보안전문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ㆍ소규모 기업 대상 정보보안 통합관제 서비스 ‘GiGA secure 보안관제(이하 기가시큐어 보안관제)”를 12일 출시했다. (사진=KT제공)
    KT가 보안전문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 대상 정보보안 통합관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자사의 네트워크 관제∙운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떤 형태의 보안 침입사고에도 실시간 상황파악과 해결책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다.

    KT는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지능형 분석 플랫폼 '기가시큐어 보안관제(GiGA secure 보안관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기가시큐어 보안관제는 KT 고객사의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IPS) 등 보안솔루션 운영 및 관리를 '사이버 시큐리티 센터(Cyber Security Center, CSC)'에서 24시간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지난 2004년 시큐어넷 보안관제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지난해까지 각각 서비스하던 방화벽, 안티-디도스(Anti-DDOS), IPS 등을 자체 개발한 통합관제 플랫폼으로 통합한 것이다.

    기가시큐어 보안관제는 크게 라이트(LITE), 프리미엄(PREMIUM)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된다.

    라이트는 ▲SMS 장애알림, ▲월간 운용리포트 등 장비운용ㆍ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리미엄은 ▲기가시큐어 플랫폼의 위협감지, ▲고객별 이벤트 분석, ▲취약점 진단, ▲회선상태 점검 등 보다 심층적인 분석과 실시간 장애판단 및 침해대응 서비스가 가능하다.

    기가시큐어 보안관제는 국내 최고의 네트워크 전문인력의 24시간 관제와 전국에서 즉시 출동이 가능한 유지보수 인력은 경쟁사가 흉내낼 수 없는 차별점이라는 게 KT의 설명이다

    송재호 KT 통합보안사업단장은 "보안관제는 대규모 네트워크 관제 노하우를 가진 통신사업자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기가시큐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Zero-Day와 같은 파악이 어려운 보안 위협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뿐 아니라 CCTV 등 다양한 공격 대상에 대한 통합 관제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가시큐어 보안관제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가입 안내는 대표전화 1588-0114 이나 홈페이지 biz.kt.com에서 가능하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