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만진, 대구시 교육감 경선 불참…"김태일 교수 지지"



대구

    정만진, 대구시 교육감 경선 불참…"김태일 교수 지지"

    지난 2월 26일 대구시 교육감 진보 후보 단일화 경선에 참여한 정만진(왼쪽), 김태일 후보가 악수하고 있다.

     

    대구시 교육감 선거 출마를 준비한 정만진 전 대구시 교육위원이 진보 성향 후보 단일화 경선을 포기하겠다고 5일 선언했다.

    혁신교육감 대구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진보 교육감 단일 후보는 김태일 영남대 교수로 사실상 확정됐다.

    정만진 전 교육위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김태일 교수 지지를 공개 선언한다. 동시에 교육감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사실도 밝힌다"고 말했다.

    정 전 위원은 "김 교수가 인품과 경륜, 능력 등 모든 면에서 나보다 뛰어난 분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고 지지 배경을 설명했다.

    또 "2·18안전문화재단 이사장으로 일하는 등 김 교수는 오랫동안 시민 운동에 헌신한 소통과 대화의 전문가"라며 "김 교수가 교육감 직무를 수행하면 지역 학생들에게는 축복임이 분명하다"고 추켜세웠다.

    정만전 전 위원은 그러면서 "이로써 혁신교육감 2차 단일화가 완성됐다. 이제 본선에서 당당히 승리해 전시 행정에 골몰한 대구시 교육청을 정상화하는 일만 남았다"고 했다.

    이에 따라 '혁신교육감 대구네트워크'가 정만진, 김태일 두 후보를 놓고 이달 21일 실시하기로 단일화 경선은 불투명해졌다.

    은재식 상임집행위원장은 "6일 내부 회의를 열어 단일화 경선 진행 여부 등을 논의한 뒤 입장을 정리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