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 여수 상포 의혹 현장 방문



전남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 여수 상포 의혹 현장 방문

    여수시 "특혜 의혹 거듭 부인"

    이용주 의원(왼쪽)이 여수 상포 의혹 현장에 왔다 (사진=독자제공)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여수시 갑)이 인허가 특혜 의혹이 제기된 여수 돌산읍 상포지구 현장을 방문해 상황을 점검했다.

    이 의원은 여수시 공무원들과 만나 "시민단체 등에서 '없는 특혜'를 만들어내지는 않았을 것인 데, 상포지구에 특혜 시비가 일어나는 원인이 무엇인지"를 물었고 여수시는 "시장 5촌 조카사위가 연루돼 그렇게 추측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그러면 여수시장 친인척이 아니라 누구 개입했어도 이렇게 빠른 행정적 개발 절차가 진행됐을 것으로 보느냐"고 따졌고 여수시는 "그렇다"고 답하며 특혜 의혹을 부인했다.

    이용주 의원(왼쪽)이 여수시의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독자제공)

     

    이 의원은 여수시 공무원에게 "집 하나만 지어도 여러가지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한 번에 허가를 내주는 일이 없다"며 "신청과 준공 등이 일사천리로 된 것은 진행과정에 여수시의 관심이 있었기 때문으로, 특혜이고 의혹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 의원은 "상포 의혹에 대해 여수시가 토론을 제의할 것이 아니라 설득하고 이해를 구해야 하는 데, 지난해부터 해결이 제대로 안 돼 중앙언론 보도와 청와대 민원게시판에 올라가는 등 여수지역으로서는 망신이다"며 "시민단체 활동가를 고소해서 사건이 더 커졌다"고 주장했다.

    반면 여수시는 "검찰에서 상포지구 재조사를 하고 있으니까 지켜보면 알 것 아니냐"며 "아무런 특혜나 문제가 없다"는 취지로 거듭 결백을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