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67.77점' 피겨 최다빈, 개인 최고점 경신…김하늘과 동반 프리 진출



스포츠일반

    '67.77점' 피겨 최다빈, 개인 최고점 경신…김하늘과 동반 프리 진출

    • 2018-02-21 13:25
    한국 피겨 여자 싱글 간판스타 최다빈. (사진=노컷뉴스)

     

    한국 피겨 여자 싱글 간판스타 최다빈(18·고려대 입학예정)이 올림픽 개인전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치렀다.

    최다빈은 21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7.54점에 예술점수(PCS) 30.23점을 합쳐 67.77점을 받았다.

    최다빈은 중간 순위 3위에 오르면서 30명의 출전 선수 가운데 24명에게 주어지는 프리스케이팅 진출을 확정했다.

    지난 11일 피겨 단체전에 출전해 쇼트 개임 최고점(65.73점)을 경신하며 올림픽 무대에 연착륙했던 최다빈은 이날 또다시 자신의 기록을 경신했다.

    4그룹 6번째 선수로 은반에 들어선 최다빈은 영화 옌틀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인 '파파 캔 유 히어 미'(Papa Can you Hear Me)에 맞춰 연기를 시작했다.

    최다빈은 첫 번째 과제인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깔끔하게 소화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과 플라잉 카멜 스핀으로 호흡으로 연기 중반부에 접어든 최다빈은 트리플 플립도 깨끗하게 뛰었다. 이어진 더블 악셀에서도 실수는 나오지 않았다.

    최다빈은 남은 스텝 시퀀스와 레이백 스핀까지 우아하게 처리하고 클린 연기를 마감했다.

    한편 앞서 출전한 '최연소 국가대표' 김하늘(수리고 입학예정)도 54.33점으로 프리 진출에 성공했다.

    ★ "의사소통과 작전의 실패"…끝내 하나가 되지 못한 '팀'추월

    ★ '2관왕' 최민정 "다섯 명이 함께 따니 기쁨도 다섯 배!"

    ★ '울지 말아요, 이상화' 당신은 이미 전설입니다

    ★ '新 빙속 황제' 등극한 차민규 "0.01초의 의미? 짧은 다리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