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하나카드, 고객센터 광주 유치



광주

    하나카드, 고객센터 광주 유치

    여성일자리 240개 늘어날 예정

    (사진=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가 광주에 고객센터를 설립하기로 해 광주에 고객센터를 설치하기로 해 240여개의 여성일자리가 늘어날 전망이다.

    광주시와 하나카드㈜는 20일 오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윤장현 광주시장을 비롯,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센터 유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투자협약을 통해 하나카드㈜는 광주시에 고객센터 240석 신설 투자와 광주시민을 우선 채용하고, 광주시는 하나카드 고객센터 상담인력 채용, 투자기업 보조금 등 고객센터 설치에 따른 행.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는 KDB생명빌딩에 둥지를 틀고 오는 3~4월 우선 50여 명의 인력을 모집하고 교육 등을 통해 4월 중에 사업을 개시하고, 단계별 인력 증원을 통해 올해 내 총 240명의 인력을 채용해 운영할 계획이다.

    협약식에서 윤장현 시장은 "일자리는 한 개인이 가정을 꾸리는 것은 물론 사회, 국가의 원동력이 되는데 하나카드에서 240개의 일자리를 광주에 선물해줘 큰 절이라도 올리고 싶은 심정이다"며 "이번 인연을 소중히 여겨 불편함이 없도록 보살피고, 현재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힐링캠프, 트라우마센터 상담 등 감정노동자 케어 프로그램도 더욱 활발히 운영해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관내에는 현재 보험, 통신, 금융 분야 등 총 54개 센터 7000여 명의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으며, 시에서는 투자기업에 대한 보조금 지원 이외에도 상담사 인력양성, 힐링프로그램 지원 등 기업의 경영효율화와 상담사의 직무만족도 제고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가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같은 노력에 힘입어 광주시는 지난해 12월 기준 여성 고용률이 51.3%로 광역시 2위를 기록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