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경대 교수들 훈훈한 기부 릴레이, 최재수 교수 천만원 기부



부산

    부경대 교수들 훈훈한 기부 릴레이, 최재수 교수 천만원 기부

     

    올해 초부터 부경대에 경사가 겹치고 있다. 이 대학 한 교수의 첫 기부의 이후 제자가 동참했고 또다른 교수가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부경대학교 최재수 교수(63‧식품영양학과·사진)는 최근 부경대의 잇단 기부소식을 듣고 "가슴 뿌듯한 기부 릴레이에 동참한다"며 20일 장학금 천만원을 기부했다.

    그는 학교 내부 게시판에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생이 지도교수의 발전기금 기부 소식을 접하고 월급 모은 돈으로 자신도 모교에 발전기금을 기부했다고 들었다"면서 "이에 깊은 감명을 받아 주저없이 나서게 됐다"고 기부 릴레이에 동참하는 글을 올렸다.

    최 교수가 말한 그 졸업생은 지난달 200만 원을 기부한 이 대학 시각디자인학과 동문 박혜지 씨(32).

    박 씨는 "학교 때 받은 장학금을 후배에게 조금이라도 돌려줘야지 생각하다가 지도교수님이 거액을 모교에 쾌척하셨다는 소식을 접하고 기부를 실천하게 됐다"고 밝힌바 있다.

    지난해 12월 박 씨의 지도교수였던 김선화 교수(65)는 2천만 원을 학생 장학금으로 기부해 릴레이가 시작됐다.

    최 교수는 "적은 액수지만 이 돈이 '함께 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그는 1천250만원을 부경대에 기부했다.

    '함께 하는 사회 만들기'는 식품영양학자인 최 교수의 '건강철학'이기도 하다.

    그는 "좋은 음식 챙겨먹고 자기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진정 건강한 삶은 스트레스 없는 건강한 공동체에서 사는 것"이라면서 "함께 하는 사회, 서로 배려하는 사회가 건강한 공동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 교수의 전공은 식품위생학과 생약학이다.

    해양생물자원을 재료로 한 천연물로 신약을 개발하는 것이 연구 분야다. 이와 관련 그는 국내외 400여 편의 논문(SCI급 300편)을 발표했고, 10종의 특허를 출원 등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