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군산시·군산상공회의소 등, 한국지엠 군산공장 정상 가동 촉구



전북

    군산시·군산상공회의소 등, 한국지엠 군산공장 정상 가동 촉구

    (사진=자료사진)

     

    군산시와 군산시의회, 군산상공회의소는 19일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지엠 군산공장의 정상 가동을 촉구하고 정부의 한국지엠에 대한 재정 지원은 반드시 군산공장 정상 가동을 전제로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동신 군산시장과 박정희 군산시의회 의장, 군산상공회의소 김동수 회장은 기자회견에서 2백만 전북도민과 군산시민들은 한국GM 군산공장을 지역경제를 이끄는 든든한 향토기업으로 여기고 위기 때마다 GM 차 사주기 운동을 펼치는 등 군산공장 살리기에 전력을 다해 왔다고 자부했다.

    하지만 한국GM 측의 일방적인 군산공장 폐쇄결정 발표는 20여년동안 GM을 가족처럼 여기며 전폭적인 지지와 애정을 보여준 군산시민에게 비수를 꽂는 기만행위라고 비난했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한국지엠 군산공장이 반드시 정상 가동되도록 비상체제로 전환하고 30만 군산시민과 함께 군산공장 정상화를 위해 모든 방법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동수 상공회의소 회장과 박정희 군산시의회 의장은 지금 현재로서는 군산공장의 가동을 전제로 정부가 지원할 수 있도록 대통령 면담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GM이 경쟁력있는 군산공장을 신차 생산기지에서 완전히 배제시키고, 물량 또한 지속적으로 감축시켜오다 기습적으로 공장폐쇄를 결정한 것은 군산공장의 낮은 가동률을 핑계 삼아 한국 정부를 압박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삼은 건 아닌지 강한 의구심을 제기했다.

    또한, 정부는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에 이어 GM 군산공장 폐쇄까지 군산을 이토록 피눈물 나는 지역으로 만들고 있는지 30만 군산시민은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때, 군산공장은 자동차 전용부두와 최신 설비로 27만 대의 차량을 생산하며 전라북도 수출의 30%를 유지했고 군산조선소와 함께 군산산단 경제규모의 60%를 차지했다.

    하지만 현대중공업에 군산조선소에 이어 한국지엠 군산공장이 연이어 문을 닫으면서 수만명의 근로자들이 일자리를 잃고 협력업체는 줄도산하며 군산경제가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다.

    이에 따라 절체절명에 빠져 있는 한국지엠 정상화를 위해 전북지역 정치권과 함께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