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시, 상무지구에 '이동노동자 쉼터' 문열어



광주

    광주시, 상무지구에 '이동노동자 쉼터' 문열어

    대리기사·택배·배달원등을 위한 휴게공간

     

    일정한 근로공간이 없이 길거리에서 일을 기다려야 하는 이동노동자들에게 휴식과 정보를 제공해주는 '이동노동자 달빛 쉼터'가 문을 열었다.

    광주시는 서울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이동노동자 쉼터를 조성, 19일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상무지구 차스타워에 설치된 이동노동자쉼터는 대리운전기사, 택배, 퀵서비스, 배달 등 업무 장소가 일정치 않고 주로 이동을 하며 업무를 수행하는 근로자를 위한 시설이다.

    광주시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일하는 이동노동자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지난해 대리운전 종사자 실태조사를 실시, 90%가 쉼터가 필요하고, 63%가 대리운전 접근성이 용이한 상무지구를 원한다는 결과에 따라 차스타워 8층에 132㎡ 규모로 '이동노동자 달빛 쉼터'를 조성했다.

    쉼터에는 상시인력 2명이 하루 2교대로 배치해 이용자 안내를 지원하고, 주간에는 노동·법률상담 및 근로자건강센터 등과 협조해 건강, 금융상담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복합노동센터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시립미술관 소장품을 4점을 전시해 문화공간으로 활용키로 했다.

    운영시간은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30분까지(월~토)이며 남녀 전용 휴게실, 교육.회의실, 상담실, 탕비실 등 각종 편의시설과 컴퓨터, 휴대전화 충전기, 안마의자, 발마사지기를 갖췄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