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승민·박주선 전주서 GM대책 논의…"엄격한 실사부터"



국회/정당

    유승민·박주선 전주서 GM대책 논의…"엄격한 실사부터"

    "엄격한 실사 해야 정부 대책 마련할 수 있어…경영 문제 들여다봐야"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바른미래당은 19일 전북 전주에서 창당 후 첫 현장최고위원회의를 갖고 한국GM의 전북 군산 공장 폐쇄 결정에 대한 정부의 '실사 조치'를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는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와 산업은행은 즉각 (한국 GM) 주주로서 권리를 행사, 실사에 나서서 그동안 경영에 문제는 없었는지 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대표는 "엄격한 실사를 해야 정부의 대책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실사는 정부 대책의 필수조건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또 "국회에서도 기획재정위원회와 정무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원회를 즉각 개최해서 한국 GM 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뤄야 한다"며 "우리 국회도 관련 자료를 다 받아보고 이 문제에 대해 따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유 대표는 그러면서 "군산을 고용재난지역, 산업위기 대응 특별지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문재인 정부에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했다.

    박주선 공동대표도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금 지원 논의 시 반드시 군산 공장 가동이 전제돼야 함을 확실히 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문재인 정부는 이 핑계, 저 핑계로 남 탓 하지말고 선제적 대응으로 군산지역 일자리 살리기에 총력 대응을 해 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있는 일자리마저 지키지 못한 정부를 어떻게 일자리 정부라고 부를 수 있겠느냐"며 "일자리는 청와대 상황판에 있는 게 아니라 현장에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두 대표는 '지역주의 타파'를 외치며 호남 지역의 지지를 호소하기도 했다. 유 대표는 "올바른 정책과 진정성을 갖고 진심으로 전주와 전북의 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정말 오래갈 수 있는 근본적 해결책을 갖고 먹고사는 문제에 대한 대책을 제시하며 행동으로 보여드리면 그 진심이 통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그렇게 하는 게 이 고질적이고 구태적인 지역주의를 극복하는 길"이라고 밝혔다.

    박 대표도 "바른미래당은 한국 정당사상 최초로 지역과 이념, 세대를 초월한 정당이다. 오늘 전주를 대도무문(大道無門·정도에는 거칠 게 없다)의 각오로 방문하게 됐다"고 운을 뗐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은 경제로 무너지고, 자유한국당은 낡은 구태정치로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가오는 지방선거와 총선, 대선은 바른미래당과 민주당의 2강 경쟁으로 전개될 것이며, 최후의 승자는 바른미래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