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다음달 3일 시작



전북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다음달 3일 시작

    지난해 열린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에서 고로쇠 빨리 먹기 대회에 참여한 시민들. (사진=남원시청 제공)

     

    올해로 30회째를 맞는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가 다음 달 초 전북 남원시 산내면 뱀사골 일원에서 시작된다.

    19일 축제를 주관하는 산내면발전협의회는 오는 3월 3일 오전 10시 기념식을 시작으로 길놀이 행사와 약수제례, 난타공연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힐링 걷기대회, 즉석 참여 노래 부르기 등 행사를 비롯해 고로쇠 빨리 먹기, 고로쇠 인절미 만들기, 고로쇠 식혜 시음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개인 컵을 가지고 행사장을 찾으면 고로쇠를 마음껏 마실 수 있는 무제한 음수대가 마련됐고, 고로쇠 떡국도 500그릇 한정으로 제공된다.

    박완국 산내면발전협의회장은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는 일교차가 큰 해발 600m 이상의 고지대에서 생산돼 맛이 좋고 영양분이 풍부하며 음료 건강식품으로서는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며 "고로쇠의 깊은 맛과 지리산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새봄 나들이로 더없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지리산 고로쇠는 뱀사골과 달궁, 반야봉 등지에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고로쇠나무에서 채취돼 해풍의 영향을 받지 않는데다 친환경 고산 지역에서 생산되어 최상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경칩을 전후해 2월 말부터 4월 초순까지 생산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