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 건보공단 서울지역본부, 소외계층 청소년 위한 사회공헌 활동 펼쳐



보건/의료

    [영상] 건보공단 서울지역본부, 소외계층 청소년 위한 사회공헌 활동 펼쳐

    노사가 함께하는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사랑 나눔 활동

    국민건강보험공단(본부장 진종오)는 2월 9일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맞춰 서울지역 문화 소외계층 청소년 40여명에게 올림픽 경기장 부대시설인 대관령 눈꽃축제(평창개막식장 옆)와 강릉 실내경기장 주변 테마 관광 등 관람에 필요한 식대, 교통비 등 부대비용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전날 열린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 취약지역의 의료봉사에 이어 열린 사회 공헌 활동으로 서울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문화 소외계층 청소년 40여명과 함께 개막식이 열리는 평창 올림픽 플라자 근처에 ‘평창 눈꽃 축제’를 관람하며 올림픽 개막의 분위기를 함께 느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올림픽이 신기하고 재미있다”며, “성공적인 개최를 희망하고, 평창올림픽 경기장 부대시설과 테마관광을 관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공단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아이들은 눈꽃축제에서 부대시설들을 관람하고 눈썰매, 강원도 평창 맛집 투어, 간식타임, 인증샷 찍기, 방한용품 선물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진종오 서울지역본부장은“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이 평화와 화합을 실현하기 위한 올림픽인 만큼 서울 보건의료상생협의체와 노동조합 서울지역본부 지부가 함께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국가적 행사에 소외되는 계층 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