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과기정통부·KISA, 안전올림픽위해 사이버공격 대비 모니터링 강화



IT/과학

    과기정통부·KISA, 안전올림픽위해 사이버공격 대비 모니터링 강화

     

    정부가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디도스 공격과 악성코드 유포 등 사이버공격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나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을 위해 사이버공격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정부기관 등을 사칭해 악성코드를 퍼뜨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비'라는 제목의 이메일이 탐지되고 있다. 또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 홍보이벤트를 사칭한 해킹 이메일도 발견됐다.

    과기정통부는 동계올림픽 개최 등 사회적 분위기에 편승한 해킹 이메일이나 스미싱 메시지 유포 등 공격이 지속될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과기정통부와 KISA는 사이버위협을 발견하는 즉시 악성코드 유포를 차단하고 백신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유도하는 등 이용자 피해 방지를 위해 통신사업자, 백신업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공동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또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 주요 홈페이지 등에 대해서도 악성코드 유포 여부, 디도스 공격, 위·변조, 접속 상태 등 사이버위협 징후를 24시간 모니터링하여 사이버공격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피해 예방을 위해 ▲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 열람 금지 ▲ 백신 설치 및 소프트웨어 보안업데이트 ▲ 주요 자료 백업 등 주기적인 정보보호 조치를 하도록 개인과 기업에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