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슈퍼 블루 블러드문,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도 관측



전남

    슈퍼 블루 블러드문,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도 관측

    2018 달빛축제 개기월식 관측놀이로 청소년들의 우주 호기심 풀어줘

    지구의 그림자에 달이 완전히 가려져 붉은 빛을 보이고 있다. (사진=국립청소년우주센터)

     

    지난 31일, 35년 만에 일어난 특별한 개기월식으로 전국이 떠들썩했다.

    고흥에 있는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도 슈퍼 블루 블러드문을 보기 위한 청소년들, 시민들로 북적였다.

    "천문학자가 꿈이에요. 오늘이 생일인데 개기월식 꼭 보고 싶어서 부모님이랑 왔어요"

    "뉴스에서 오늘 멋진 개기월식이 열린다고 해서 기대를 하고 왔습니다"

    "아이들이 과학을 이론으로, 책으로 아는 것보다 직접 보고 가는 게 피부로 와 닿을 것 같아서 데리고 왔어요"

    서울교대 이용복 교수가 천문학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전남CBS 김유리 리포터)

     

    국립청소년우주센터 박두규 원장은 "보름달이 휘영청 좋은 날, 특별한 개기월식이 이루어져서 달빛축제 개기월식 관측 행사를 준비했다. 블러드문, 블루문, 슈퍼문 등 달에 얽힌 특별한 일이 3가지나 겹쳐있어 그냥 지나갈 수 없었다"고 말했다.

    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달빛축제 개기월식 관측놀이에서 문굿공연, 천문학 특강, 망원경 관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천문대에서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개기월식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전남CBS 김유리 리포터)

     

    하지만 수도권에 비해 남부지역은 짙은 안개 때문에 명확한 달을 볼 수 없었다.

    9시 이후 옅어진 안개 사이로 드러난 달빛은 청소년들의 눈을 빛나게 했다.

    "달이 가려졌다가 다시 나오는 게 너무 신기해요"

    "살면서 보기 힘든 게 개기월식 아닌가요? 제가 살아있을 때 보니까 영광스러워요"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천문대에서 바라 본 슈퍼 블루 블러드문 (사진=전남CBS 김유리 리포터)

     

    센터를 찾은 시민들도 망원경을 통해 바라 본 개기월식 현상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마음이 평온해지네요. 올 때는 염려도 많이 하고 구름이 거치길 기도했는데 이렇게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참 기쁩니다. 못 볼 것 같아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기계의 힘을 빌려 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네요"

    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우주선 조종체험, 4D 시뮬레이터 등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주는 활동들이 마련되어 있다. 오는 7월 말 진행되는 고흥우주항공축제와 함께 별빛축제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