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네이버, 평창올림픽 성공 위한 '소상공인 캠페인' 협력



IT/과학

    네이버, 평창올림픽 성공 위한 '소상공인 캠페인' 협력

    메인 화면 캠페인 배너 노출·모바일 홈페이지 무료 제작 등 캠페인 지원

    네이버는 오는 3월 8일까지 메인 페이지 하단에 캠페인 배너를 노출하는 동시에, “성공 올림픽 소상공인 캠페인” 검색어에 대한 검색 결과에 캠페인 정보를 노출할 예정이다. (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평창올림픽 성공을 위한 소상공인 캠페인에 협력자로 나선다.

    소상공인연합회가 진행 중인 이 캠페인은, 평창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 소상공인들이 공정가격을 준수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네이버는 이같은 소상공인 캠페인 취지에 공감, 실질적인 캠페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네이버는 지난 2016년부터 '프로젝트 꽃'을 통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상생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오는 3월 8일까지 메인 페이지 하단에 소상공인 캠페인 배너를 배치한다.

    '성공 올림픽 소상공인 캠페인' 검색에 대한 캠페인 정보도 노출한다. 사용자가 해당 배너를 클릭하거나 네이버 검색창에 직접 '성공 올림픽 소상공인 캠페인'을 입력하면, 캠페인 내용과 소상공인을 위한 '캠페인 참여 신청하기' 버튼이 뜬다.

    네이버는 해당 검색 결과에 참여 업체명도 노출할 계획이다. 또 참여를 신청한 업체 중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을 원하는 업체가 있다면, 네이버의 모두(modoo) 플랫폼을 활용해 홈페이지 제작도 무료로 지원한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들은 오는 8일까지 '캠페인 참여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뒤 웹페이지에 가게나 회사 정보 등을 입력하면 된다.

    앞서 소상공인연합회, 강릉시 소상공인연합회,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난달 30일 '평창 올림픽 성공을 위한 소상공인 서비스 강화 선포식 및 공정거래 준수 캠페인'을 강원도 강릉시에서 열었다.

    이들은 인근 상점을 돌며 '소상공인 한명 한명이 친절한 웃음과 서비스, 공정거래를 통해 성공적인 올림픽을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은 '공정거래 캠페인' 홍보 스티커 및 앞치마를 배포하기도 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들은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국가 신인도 향상과 함께 내수시장 활성화를 기대한다"면서 "강원도를 찾는 전세계인들에게 소상공인들이 대한민국 홍보대사라는 자세로 친절한 서비스와 공정거래를 통해 새로운 한류를 써내려가며 올림픽 성공의 굳건한 토대를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