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24일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르그랜드 힙합 페스티벌(Le Grand Hiphop Festival)'이 개최된다.
아시아 최대 힙합 축제를 지향하는 '르그랜드 힙합 페스티벌 2018'은 지난해 ‘Bad and Boujee’로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그룹 미고스(Migos), 지난해 'Unforettable'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프렌치 몬타나(French Montana), 트랩 슈퍼스타 투 체인즈(2Chainz),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강력한 싱글 'COCO'의 주인공 오티 제나시스(O.T Genasis),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신예 빅 샥(Big Shaq) 등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이번 행사는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전날에 열리게 돼 국내뿐만 아니라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도 높은 관심을 보일 전망이다.
행사 관계자는 "르 그랜드 힙합 페스티벌은 15세 관람가로 힙합을 사랑하는 청소년들이 부모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대형 음악축제가 될 것"이라며 "이번 공연은 힙합을 사랑하는 청소년과 성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힙합을 즐길 수 있는 최초의 대형 음악 페스티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그랜드 힙합 페스티벌 2018'은 오는 2월 24일 서울을 시작으로 광저우, 청두, 일본 도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입장권은 인터파크에서 2월 2일 오후 2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