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밀양 참사] 복지부, 세종병원 화재 사고 수습 지원



보건/의료

    [밀양 참사] 복지부, 세종병원 화재 사고 수습 지원

    26일 오전 대형 화재 참사가 일어난 경남 밀양 가곡동 세종요양병원에서 소방대원들과 경찰들이 사망자를 수습하고 있다.(사진=경남도민일보 제공)

     

    보건복지부는 26일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 사고 수습을 위해 사고수습지원 본부를 구성하고 환자 관리와 긴급지원 등에 나섰다.

    사고수습지원본부는 총 3개반(총괄대책반, 수습관리반, 수습지원반)으로 구성됐다.

    복지부는 이에 앞서 7시 56분쯤 국립중앙의료원 재난응급의료상황실을 통해 소방상황실의 의료지원 요청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밀양시 보건소 신속대응반과 인근 재난거점병원(양산부산대병원, 삼성창원병원) 재난의료지원팀을 현장으로 출동시켜 환자 분류, 응급처치, 이송 등을 지원 중이다.

    또 재난응급의료상황실은 소방 등 유관기관과 인근의 수용 병상, 고압산소치료시설, 구급차 등 의료자원 정보를 실시간 수집ㆍ공유하며 환자들의 신속한 분산 이송을 돕고 있다.

    복지부는 “화재 관련 환자ㆍ유가족 및 지역주민에 대한 심리지원을 위해 재난심리 전문가인 이영렬 국립부곡병원 원장과 소속 전문의ㆍ전문요원을 파견했고, 향후 4개 국립정신병원 소속 심리전문요원도 추가로 투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세종병원은 2008년 3월 5일 개설된 의료기관으로 17개 병실에서 95병상을 운영해왔다.

    소속 의료인은 의사 2명(가정의학과ㆍ외과)과 간호사 6명, 간호조무가 17명 등 25명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