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족과 함께 떠나는 베트남 다낭-호이안 투어 BEST 4



여행/레저

    가족과 함께 떠나는 베트남 다낭-호이안 투어 BEST 4

    지난해 베트남 다낭의 인기는 실로 대단했다. 과거 패키지 여행의 정석이었던 하노이-하롱베이를 넘어 다낭 지역으로 이어진 베트남 가족여행에 대한 관심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베트남 다낭에는 해양 액티비티는 물론 다양한 관광 투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즐길거리도 볼거리도 가득한 다낭 여행.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도시보다 위도가 높은 다낭 지역은 어느 정도 사계절의 특성을 가져 해양스포츠는 물론 다양한 현지투어 상품 역시 발달돼 있다. 수많은 다낭 현지투어 상품 중 여행자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인기 프로그램 네 가지를 소개한다.

    다낭 시내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코코 2층 오픈 버스 투어'.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 다낭 코코 2층 오픈 버스 투어

    최근 내부 공사를 마친 다낭 코코 베이 호텔이 다낭 가족여행을 즐기는 여행객들을 위해 2층 오픈 버스 투어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조인 투어가 기본이며 N1, N2 두 가지 노선으로 운영된다.

    N1은 공항과 코코 베이를 순환하는 라인으로 미케비치 해변을 따라 크게 한 바퀴를 도는 방식이다. 공항이 종착역이므로 다낭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야경을 즐기기 좋은 노선이다. N2는 린응사를 경유하는 루트다. 코코 2층 오픈 버스 투어는 베트남 전문여행사인 베트남스토리를 통해 유일하게 한국에서 사전 예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1만3000원이다.

    베트남 속 작은 프랑스, '바나힐'. 이곳에선 레일바이크를 비롯 다양한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 바나힐 투어

    과거 20세기 초, 베트남을 점령했던 프랑스 식민 정부는 다낭 외곽 바나 산 위에 휴양지를 건설했다. 덥다 못해 뜨거운 동남아의 열기를 버틸 수 없었던 프랑스인들이 상대적으로 서늘한 바나힐에 그들만의 피난처를 만든 것을 시작으로 베트남 독립 이후 현재는 전 세계인들이 즐겨찾는 관광명소가 됐다.

    다양한 놀이기구 및 부대시설이 들어서며 베트남 관광의 효자 상품으로 등극한 것. 마치 유럽의 작은 마을을 옮겨 놓은 듯한 이색적인 건물들과 다채로운 이벤트가 자유여행객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12km에 달하는 긴 케이블카를 타고 아찔한 높이의 바나힐에 오르면 다낭의 색다른 매력과 마주할 수 있다.

    아기자기한 느낌의 호이안 올드타운 골목 모습. 이색적인 교통수단, 씨클로를 타고 호이안을 한 바퀴 돌아볼 것을 추천한다.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 호이안 올드타운 투어

    많은 유럽 자유여행객들은 다낭 공항에서 차를 타고 바로 호이안으로 향한다. 다낭으로 입국했지만 실은 호이안 여행을 즐기러 온 것이다. 호이안 올드타운은 '배틀트립', '뭉쳐야뜬다' 등의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는 등 최근 한국 여행객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시간이 머문 도시 ‘호이안’은 일본,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건축양식이 조화롭게 녹아들어 그 자체로도 독창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구석의 작은 뒷골목조차도 인증샷 포인트로 활용 가능한 아기자기한 고대도시 호이안. 해가 진 어둑해진 시간에 씨클로를 타고 형형색색 물든 등불을 바라보며 호이안의 매력을 만끽해 보자.

    세계 6대 해변에 선정된 다낭의 '미케비치'.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 미케비치 해양스포츠

    휴양으로 알려진 동남아시아로 힐링 여행을 와서 해양스포츠를 놓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여행객이라면 호이안 지역의 현지 투어를 고려해보자.

    현재 베트남스토리는 어린아이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노클링과 씨워커 투어를 운영 중이다. 뿐만 아니라 더 깊은 바닷속 탐험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스킨스쿠버 투어도 준비되어 있다.

    다이버 자격증 소지자는 1시간, 미소시자는 30분간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단 11~2월까지는 다낭 지역의 파도가 거칠어 지는 기간인 만큼 모든 해양스포츠가 일시적으로 중단된다고 하니 참고하자.

    다채로운 매력으로 무장한 베트남 다낭 여행.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며 다양한 투어를 즐겨보자.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한편 베트남스토리는 가족이나 친구끼리 프라이빗하게 여행 할 수 있는 ‘단독 투어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을 중요시 하는 20대 자유여행객들을 위한 ‘조인 투어 상품’을 운영하고 있으니 고려해 보자.

    취재협조=베트남스토리(www.vietnamstory.co.kr)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