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경필 "미세먼지 문제, 국가 차원에서 대책 수립해야"



사회 일반

    남경필 "미세먼지 문제, 국가 차원에서 대책 수립해야"

    "서울시의 미세먼지 공짜운행은 하루 50억원 혈세 낭비"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미세먼지 문제는 국가 차원에서 저감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남 지사는 21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미세먼지는 국가적 재난이 되어가고 있다"며 "국가 차원에서 저감 대책을 수립하고 지방자치단체는 당장 미세먼지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면서 정부 대책에 맞춰 협업해야 할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미세먼지 문제를 한·중 정상외교 의제로 격상시키겠다는 약속, 대통령 직속 특별기구를 신설해 부처 간 이해관계를 조정하겠다는 약속을 지켜달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경기도는 국가 차원의 대책에 최선을 다해 협업할 것'이라고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주도하고 있는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에 대해서는 비판적인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서울시는 미세먼지 농도가 기준치 이상 올라가면 출·퇴근 시간대 대중교통 이용요금을 면제하고 있다.

    남 지사는 "서울시의 '미세먼지 공짜운행'은 하루 50억원의 혈세 낭비일 뿐"이라며 "효과도 없는 혈세 낭비하면서 경기도와 인천시 탓 하지 말라"고 박 시장을 비판했다.

    이어 "표퓰리즘이 아닌 진짜 대책을 위한 3자 협의는 거부하면서 거짓 주장으로 국민 혼란만 일으키고 있다"며 "주말 동안 차량은 크게 줄었지만 미세먼지농도는 여전히 '나쁨'"이라고 강조했다.

    남 지사는 "박 시장님의 불통과 독선은 미세먼지를 해결할 수 없다"며 "박 시장님이 계속 3자 협의를 거부한다면 경기도는 지금 시행하고 있는 '미세먼지 국민 보호 조치'를 독자적으로 보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